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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모바일 적용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일듯!

벙커쟁이 2013. 2. 18. 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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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모바일  적용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일듯!

 

 

 

 

스마트폰 보급이 빠르게 증가를 하면서 이제 전국민의 스마트폰 시대가 열린 듯 하다.

과거 스마트폰이 제대로 보급되기 전에는 애드센스 광고에 있어서 모바일 적용은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였던 것 같다.

나 역시도 블로그에 목숨거는 수준은 아니기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 정도는 그저 1년에 한번 정도 받는 용돈이려니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모바일 접속자의 증가비율을 확인 한 뒤로는 생각을 좀 바꿔 보기로 했다.

 

과연 내 블로그에는 모바일로 접속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 궁금해 졌다.

뭐 방문자 수가 그렇게 많지 않은터라 방문자 수 보다는 비율분석으로 따져 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크게 포털 네이버, 다음, 네이트 정도만 비율 분석을 해 봤다.

 

 

1. 각 포털별 모바일, 웹 접속 비율

 

 

네이버모바일 48.68%
네이버웹 35.23%
다음모바일 10.77%
다음웹 4.70%
네이트모바일 0.33%
네이트웹 0.29%

 

어라 이게 왠일인가?  모바일 쪽의 증가가 높다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막상 수치데이타로 비교를 해 보니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다.

전체 순위로 봤을 때 네이버 모바일 접속비율이 압도적이지 않은가?

또한 모든 포털들에서도 모바일을 통한 접속비율이 다 높게 나타나 있었다.

이 수치 데이타를 보고 있노라니 정말 불과 몇년만에 세상이 완전히 바뀌었구나 하는 생각을 새삼 하게 되었다.

 

 

2. 포탈전체 모바일, 웹 접속비율

 

 

포탈전체의 네이버, 다음, 네이트 전체의 모바일과 웹의 접속 비율을 살펴보면 모바일 59.78%, 웹40.22% 가 나왔었다.

딱 6:4의 비율인 것이다.

 

 

3. 구글애드센스 모바일 적용결과 광고 트래픽 변화추이

 

 

바닥을 기던 내 구글애드센스 트래픽 변화 추이가 놀라웠다.

물론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하는 것은 정책에 위배가 되기 때문에 올리지를 못한다.

워낙 하지만 수익이긴 하지만 수익에도 변화가 생기기 시작을 했다.

 

 

4. 구글애드센스 모바일 어떻게 적용을 해야 하나?

 

포탈 검색을 통해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모바일적용"이란 검색을 해 보면 고수들의 다양한 방법이 제시가 되어 있다.

한가지를 추천을 해 줄수가 없는 이유는 기존 웹에 어떤 형태의 배치로 광고를 적용했는지를 일일이 알 수가 없기 때문이다.

또한 아주 약간의 공부도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자신에 맞는 방식을 선택해서 적용해 보기 바란다.

 

참고로 티스토리의 경우 웹스킨은 변경이 가능해서 자유롭게 애드센스적용을 할 수가 있지만 모바일의 경우는 스킨변경을 허용하고 있지 않다.

따라서 게시글을 올릴때 마다 하나 하나씩 광고 적용을 해 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하지만 조금만 부지런을 떨면 크게 어렵지는 않은 일이다.

 

스마트폰 시대 모바일 트래픽을 허공에 날리지 말고 잘 활용해 봤으면 하는 바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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