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이슈

고속버스 1등석 하지만 태국VIP버스 보면은?

벙커쟁이 2014. 5. 5. 16:08
반응형

온라인에서 고속버스 1등석에 대한 사진이 올라와서 이슈가 되고 있는 듯 합니다.

개인별 칸막이에 팔걸이까지 그리고 2열에 18개의 좌석만 배치를 하여 승객들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요금일 텐데요. 우등고속보다는 다소 비싸고 KTX보다는 좀더 저렴한 수준에서 책정이 되어 주로 서울에서 부산, 대구 광주 등과 같은 장거리 노선에 우선적으로 투입이 될 예정이라고 하는 군요.

아울러 개인전용 모니터와 콘센트 옷걸이 등도 비치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 도입 예정인 고속버스 1등석과 태국 VIP버스 비교


아래는 도입될 예정이라고 하는 고속버스 1등석 18인승에 대한 사진인듯 보입니다.

온라인에서 이 사진이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일단 넓어 보여서 좋기는 합니다.  그리고 기존 우등고속 보다 의자를 12도 가량 더 젖힐 수가 있다고 합니다.

 


■ 태국의 VIP버스 나콘차이에어(nakhonchai air)


태국은 우리나라 보다 국토가 넓어서 지방도시로 가려고 하면 먼 곳은 버스로 거의 쉬지 않고 12시간씩 가야 하는 곳이 많습니다.

물론 우리나라 처럼 고속도로가 잘 되어 있지 않아서 속도를 잘 낼 수 없는 그런 한계점도 있기는 하지만요.


그렇다 보니 육로 교통에 관한 버스 문화가 참 발달이 되어 있는 듯 합니다.

그리고 장거리 운행을 위한 vip버스들이 많고 서민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일명 태국의 고속버스 1등석인 셈이죠.


그 중에서도 대중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버스가 바로 나콘차이에어(nakhonchai air)회사의 버스인데요.

비행기 퍼스트클래스와 유사한 편의를 제공한다고 하여 이런 이름을 붙였다고 하는 군요.

보통 21인승 VIP버스의 모습입니다.

우리나라 고속버스 1등석 사진과 비교해 봤을 때 느낌은 어떠실 지 궁금하네요.^^


우리나라로 치면 서울에서 부산간 거리 정도의 거리를 가는데에 이 버스를 이용하는 비용은 2만원 조금 넘게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태국에서 이용을 해 본적이 있었습니다.

정말 편리하더군요.


의자는 거의 눕다 시피 할 정도로 젖혀지고 아울러 덮을 수 있는 담요도 안내양이 제공을 해 줍니다.


개인별 모니터는 물론이거니와 게임기 휴대폰 충전을 위한 전기 콘센트 등 모든 것이 다 구비가 되여져 있습니다.


아울러 실내에는 화장실이 별도로 있어서 굳이 휴게소에서 화장실을 가지 않더라도 버스안에서 급한 볼일을 다 해결을 할 수가 있구요.

버스 안에서 와이파이 연결도 가능한데 안내양에게 물어 보면 와이파이 번호를 알려 줍니다.


또한 가장 좋은 것은 밥도 주고 간식도 주고 그런다는 것이죠.

버스비 안에 이 모든 것이 다 포함이 되어 있는 터라 별도로 간식 같은거 사먹거나 따로 내려서 밥을 사먹을 필요도 없습니다. 정말 비행기 안에서 기내식 받아 먹는 듯한 그런 기분이 들더군요.

우리나라 고속버스 1등석도 이런 서비스를 해 주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물론 그러면 가격은 좀더 올라가겠지만 말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왕 고속버스 1등석이 따로 만들어져서 운행이 된다고 하니 우리보다 못사는 나라에서도 서민들을 위한 버스가 이정도는 되니 이런 서비스를 갖춰야 좀더 경쟁력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단순히 자리만 넓어지고 그런 것이라면 차라리 우등고속을 타는게 낫다고 생각을 할 수도 있을 테니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