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박건형 진짜 사나이에서 보여준 의장대 경력

벙커쟁이 2014. 5. 11. 18:15
반응형

저는 사실 박건형이란 배우를 주목해서 보게 된 계기가 된 것은 지난해 2013년 방영이 된 문근영 주연의 불의여신 정이에 이육도 역할로 출연을 햇을 때가 아닌가 합니다.

드라마 초반에는 도자기를 사랑하는 역할로 나왔으나 사기장이 되면서 부터는 사사껀껀 정이와 부딪치는 우유부단한 역할로 출연을 하기도 했었죠.


당시에는 참 훤칠한 배우가 등장을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불의 여신 정이가 끝난 이후로는 방송에 뜸한가 했더니 얼마 전부터는 진짜 사나이에 출연을 하여 헨리를 참 다정다감하게 챙겨 주는 역할로 나오더군요.


 ■ 역시 박건형은 의장대 출신


박건형이 정이에 출연했을 때만 해도 초반에는 좀 착한 역할인가 했는데 결국 정이에게 실력으로 밀리면서 부터는 악역으로 돌변하는 역할을 참 잘 소화를 해 내더군요.

ⓒMBC


당시 출연을 했을 때만 해도 저는 박건형이 이 드라마에서 갑자기 데뷔를 한 배우였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었습니다. 얼굴이 좀 생소한 느낌이 들었었으니까요.

ⓒMBC


그런데 박건형은 2001년 처음 뮤지컬 더 플레이를 시작으로 해서 TV에서는 2004년에 처음 SBS 파란만장 미스 김 10억 만들기에 출연을 하였었고 영화에서는 2005년에 비무장지대DMZ에 출연을 하기도 했더군요.

ⓒ박건형 공식홈페이지


아울러 2004년에는 한국뮤지컬대상 남자신인상 수상을 하였었고 2005년에는 대한민국영화대상 신인남우상 수상하는 등 뮤직컬, 드라마, 영화 등에서 탄탄한 경력을 갖춘 배우가 박건형 이였다는 것을 보고 새삼 놀랐었네요.

박건형은 진짜 사나이에서도 배우의 기질 뿐만 아니라 의장대출신의 면보를 유감없이 발휘를 하는 모습을 보고 다시 한번 참 멋진 배우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MBC

제대한지 15년이 지난 지금 4kg이 넘는 총을 여전히 자유자제로 돌리는 박건형을 보니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팔씨름을 할때에는 허당끼를 보이기도 하며 웃음을 선사 하기도 하더군요.

다른 출연자인 케이윌의 경우는 의장대 시범을 위한 총돌리리기를 한바퀴도 제대로 돌리지 못하고 총을 떨어트리는 모습을 보니 박건형이 의장대에서 얼마나 제대로 된 군대 생활을 했는지를 다시 한번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전 리허설 무대에서는 오랜 시간 총을 놔서 그런지 너무 많은 실수를 보이더군요.

그러나 진짜 본 무대에서는 제대로 된 모습을 보여 줄거라 믿어 봅니다.


이번 진짜 사나이에서는 박건형과 악마조교 출신인 천정명의 활약이 가장 기대가 되긴 합니다.

최근 까지는 엉뚱 발랄한 매력의 헨리의 활약이 있었다면 이번에는 진짜 사나이에서 단연 박건형의 활약이 가장 두드러 질 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