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인터넷(Internet)

카카오스토리 pc버전 사용해 보니 비슷한 서비스는?

벙커쟁이 2014. 5. 26. 15:05
반응형

오늘은 다음(Daum)과 카카오의 합병소식에 이어서 카카오스토리 pc버전까지 오픈 소식이 들리고 오늘 하루가 다음과 카카오의 날 같이 느껴질 정도로 다양한 이슈가 참 많이 등장을 하고 있네요.


어찌 되었건 간에 다음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거인 저의 입장에서는 두가지 소식 모두가 왠지 모를 기쁜 소식이라 느껴지며 앞으로 두 서비스가 합쳐서서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내게 될지가 참 많이 기대가 됩니다.


■ 카카오스토리 pc버전, 페이스 북 보다는 구글 플러스에 가까워 


카카오톡의 경우에는 PC버전이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을 했었는데 카카오스토리의 경우에는 웹 버전이 없어서 별도로 항상 스마트폰으로 접속을 해야만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만들어 졌다는 소식을 듣고 재빨리 들어가서 확인을 해 봤었습니다.

ⓒ 카카오스토리 웹


1. 첫화면 비교

접속을 해서 확인을 해 보니 어디서 많이 본 듯한 아주 익숙한 느낌이 참 많이 들더군요.

아마도 카카오스토리 pc버전을 접속해 보신 분들 중에서 저와 비슷한 느낌을 많이 받으신 분들이 제법 있으실 것이라 생각 됩니다.


바로 구글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SNS서비스인 구글플러스(Google +)와 그 모양이 매우 흡사하다는 것입니다.

상단 메뉴 구성 부분을 보면 카카오스토리 pc버전은 '뮤직'이라는 메뉴가, 그리고 구글 플러스의 경우에는 '이벤트'라는 메뉴가 서로 다를 뿐이고 '글, 사진, 동영상, 링크' 여기까지의 메뉴 구성은 동일합니다.

아울러 전반적인 화면의 구성도 매우 흡사에서 구글플러스에서 느꼈던 익숙함이 그대로 느껴지는 기분이 드는 군요.


2. 개인페이지 비교

개인 스토리페이지로 가 봤을 경우에는 구글 플러스는 아래와 같이 정보를 모아서 보여 주기 때문에 좀 복잡해 보이긴 하지만 화면 스크로를 많이 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카카오스토리 pc버전의 경우에는 개인스토리로 가게 되면 최신 글 순으로 해서 계속 하단으로 스크로를 해서 글을 봐야 하는 점 때문에 다소 불편할 수도 있는 반면 좌우 공백이 있어서 글을 읽는데에 주목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는 듯 했습니다.

아마도 이런 부분들은 화면 보기에 옵션을 두어서 이용자들이 어떤 식으로 최신 글을 볼 것인지에 대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라고 보여 집니다.


3. 글쓰기, 사진 올리기 비교

글과 사진을 올릴때의 모습을 카카오스토리 pc버전(왼쪽)과 구글 플러스(오른쪽)를 비교해 본 화면 입니다.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이 되고 난 이후에는 카카오스토리웹에서 사진을 추가할 때에 'Daum 클라우드'에서 사진가져오기가 하나더 추가기 될 듯 합니다.

여튼 그동안 카카오톡 PC버전을 이용하면서 카카오스토리는 별도로 스마트폰으로 접속을 해서 보거나 사진이나 글쓰기 등을 했어야 했었는데 이렇게 PC에서 사용이 가능한 버전이 나왔다는 것은 상당히 반가운 일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아울러 카카오스토리 pc버전이 이제 생겨 났으니 벌써 부터 완벽한 서비스를 기대하기는 다소 어려울 것으로 보여 지긴 합니다. 따라서 좀더 사용자 반응을 수집하여 점차 그 기능들이 업그레이드 되어져 나갈 것이라고 보여 집니다.  아울러 세계시장을 잠식한 페이스북과 같은 훌륭한 SNS서비스로도 거듭나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