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세금 탈루 연예인 탈세 연예인 S양 탈세 수법은? S양은 누구인가?

벙커쟁이 2014. 8. 19. 07:37
반응형

세금 탈루 연예인 탈세 연예인 S양에 대한 이야기가 이번주 부터 어떤 일인지 모르게 갑자기 큰 이슈가 되고 있네요.  세금 탈루 연예인 S양에 대해서는 이미 대부분의 네티즌 분들이 다 아는 사실이고 이니셜을 썼다고 해도 이미 네티즌 수사대들이 다 찾아냈었고 일부 언론에서는 실명까지 거론을 해 가면서 이 사건을 보도 했기 때문입니다.

그런세 실체를 확인해 보면 탈세 연예인의 세금 탈루 연예인의 탈세 수법이 너무나도 뻔하고 어의 없는 방법이라서 세무관련자 들이 이런 일을 눈감아 주지 않으면 쉽게 이런 일을 벌일 수가 없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이 드는 것은 사실 입니다.

또한 연예인이란 신분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었다면 누구보다도 앞장서서 사회적인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모습을 보여 줬어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세금 탈루 연예인 이라는 오명을 쓰게 된 것에 대해서는 안타까울 수 밖에는 없네요.


■ 세금탈루 연예인 탈세 연예인 S양의 탈세 수법 어떠 했길래?



세금탈루 연예인 탈세 연예인 S양은 누구?


세금 탈루 연예인 S양은 요즘은 한국에서 보다 중국에서 더 어쩌면 인기가 많은 여배우가 아닐까 하는 정도까지만 이야기를 합니다. 탈세 연예인 S양은 지난 2009년 부터 2011년까지 3년간 137억원의 수입을 올렸으나 67억원을 필요경비로 신고를 하였습니다.

연평균 45억 정도 벌었으니 엄청나군요. 뭐 소득신고 내역 만큼은 성실하게 다 한 것이라 믿고 싶습니다.


세금탈루 연예인 탈세 연예인 S양 논란


그런데 문제는 이들이 신고한 소득보다 더 중요한 것이 필요경비 67억원에 관한 내용이였는데요.

경비라고 하는 것은 신고를 할 경우에 그에 관련된 증빙서류를 반드시 제출을 해야만 합니다.

세법상 적격증빙 이라고 하는 법적지출증명서류를 제출을 히야 한다는 것이죠.


세금탈루 연예인 탈세 연예인 S양 적격증빙 제대로 하지 않아


이 적격증빙 서류에는 세금계산서, 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현금영수증, 원천징수영수증 등이며 신고기한으로 부터 5년간(개인사업자의 경우 매년 5월 31일까지 보관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세금탈루 연예인 탈세 연예인 S양 논란


그런데 세금탈루 연예인 측에서는 이 적격증빙서류를 를 제대로 제출을 하지 않고 신고한 필요경비 67억원중 무려 54억원 가량을 증빙서류가 없는 상태로 임의로 경비 처리를 하였고 일부 금액에 대해서는 신용카드 영수증과 카스사용실적 명세서를 중복해서 제출하는 방식으로 경비를 부풀려 왔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세금 탈루 연예인 S양 경비 67억원중 54억원 증빙서류 없이 임의 경비 처리


결국 강남세무서는 지난 2012년 탈세 연예인 S양이 이러한 수법을 통해서 3년간 종합소득세 25억 5천 700만원 가량을 탈루한 사실을 밝혀 냈으나 세무조사 기간을 늘리지 않았고 관련자도 징계를 하지 않은 것이 감사원을 통해서 밝혀지게 된 것입니다.


세금 탈루 연예인 탈세 연예인 S양 국세청 부실 조사 의혹


물론 탈세 연예인 S양은 미납한 세금과 함께 가산세를 부과하고 사건이 종결 되었으나 강남세무서에서는 현행법상 미납세금에 대해서는 5년까지 거슬러 올라가 조사를 진행하여 세금 추징을 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별다른 이유가 없이 세금 탈루 연예인 S양에 대해서 3년간의 납부에 대해서만 조사를 진행하여 사건을 종결하였습니다.

세금탈루 연예인 탈세 연예인 S양은?


또한 탈세 연예인 S양의 탈세를 도운 회계사와 이를 처리한 세무직원에 대한 아무런 징계조치도 하지 않았기에 문제가 이렇게 더 커지게 된 것입니다.


세금탈루 연예인 탈세 연예인 S양 논란


물론 탈세 연예인 S양이 세무처리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본인이 주도적으로 이런 일을 처리를 하였다고 보기는 어려울 테고 주변 스텝들이 이런 일을 꾸몄을 것으로 생각이 되지만 이런 문제가 붉어 졌을 때에 재빨리 나서서 당시 적절한 해명이라도 한마디 하고 자숙의 시간을 가졌더라고 하면 문제가 이토록 커지지는 않았을 텐데 몇년이 지난 지금 탈세 연예인 이라는 오명을 안고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되었네요.


세금탈루 연예인 탈세 연예인 S양 논란


이미 사건은 종결이 되어서 세금 탈루 연예인에 대한 별도의 처벌 방법은 없는 듯 합니다. 하지만 탈세 연예인이라는 불명예를 안고 해외 활동을 하는 것은 당연히 국제적인 이미지에도 치명적일 것이라 여겨 집니다.

ⓒMBC 뉴스 세금탈루 연예인 S양 논란, 탈세 연예인 S양 관련 보도


부디 이런 일은 앞으로 없었으면 하며 이제 세금 탈루 연예인이라는 불명예는 다시는 갖지 않도록 국민으로서 그리고 사업자로서의 납세 의무를 성실하게 수행을 하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세금탈루 연예인이 있는 반면 하지원과 공유의 경우에는 성실납세 연예인으로 올해 국세청 홍보대사가 되었네요.

성실납세 연예인 공유, 하지원


두 사람 모두 연기도 잘하고 납세도 성실하게 하고 있고 세금탈루 연예인과는 다르게 이런 사람들도 있으니 두 사람 보고 위안이라도 삼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