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인터넷(Internet)

크롬(Chrome) 전용앱 Pocket 쓸만하네...

벙커쟁이 2013. 9. 25. 15:35
반응형


웹서핑을 하시다가 보면 다음에도 읽어보고 싶거나 혹은 자주 방문하고 싶은 사이트는 즐겨찾기를 많이 해 두시죠?

크롬브라우저에서는 좀더 디테일하게 방문한 웹사이트의 문서를 보관해 둘 수있는 방법 있는데요.

바로 Pocket라고 하는 크롬전용 앱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해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 앱은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용으로는 이미 제공이 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다운로드 설치는  Chrome Web Store 통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 앱 기능 살펴보기


뭐 기능이라고 해 봐야 저장하고 보는 기능외 몇가지 편의기능이 전부여서 특별히 많이 설명을 할 부분도 없을 듯 합니다.

간단하게 몇 가지 기능 부분만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해당앱을 설치를 하고 나면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빨간 화살표 버튼이 하나가 생성이 됩니다.

웹서핑을 즐기시다가 보관하고 픈 문서가 있으시면 브라우저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바로 웹문서가 보관이 됩니다.



Pocket 앱을 실행시켜 보면 아래와 같이 보관된 문서들의 목록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일반 티스토리 블로그를 저장해 보니 잘 되던데요.

네이버 뉴스의 경우는 저장을 해 보니 오류가 나더군요.




제 블로그 포스팅 하나를 저장해 본 화면 입니다.

저장된 문서는 글자크기, 폰트 등을 변경할 수가 있으며 이메일로 전송을 하거나 SNS를 통해서 공유도 가능 합니다.




아울러 아래와 같이 기존 웹화면과 동일하게 웹에서 자료를 읽어와서 볼 수 있게도 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편리한 이 앱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즐겨찾기의 경우 온라인 상태에서만 해당 URL로 접근이 가능하고 때로는 URL이 변경이 된 경우에는 해당 문서를 찾을 방법이 없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Pocket를 이용할 경우 문서를 아예 저장해 두기 때문에 오프라인상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크롬 사용자 분들이라면 꼭 설치해 두면 괜찮은 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