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인터넷(Internet)

핀터레스트(Pinterest) 소셜네트워크 2위?

벙커쟁이 2013. 11. 5. 16:53
반응형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하면 우리는 당연히 페이스북 그리고 트위터를 먼저 떠올릴 거라 생각을 합니다.

물론 저 역시도 두가지 SNS서비스는 현재도 꾸준히 이용을 하고 있으니까요.

그런데 국내 트랜드와는 달리 글로벌 시장에서는 소셜네트워크 분야에서의 순위가 현재 다르게 나타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Pinterest'라고 하는 서비스가 2010년 3월 클로즈드 베타 형식으로 오픈 된 이후 지난 1년간의 추이를 살펴보면 트위터를 앞지르고 있는 상황인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 SNS 점유율 2위


실제로 StatCounter의 지난 1년간 통계조사를 살펴보면 페이스북의 경우는 항상 60~70%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부동의 SNS1위 서비스를 유지하고 있었으나 예상과는 달리 지난해 부터 현재까지의 추이를 살펴보면 Pinterest가 트위터를 제치고 꾸준히 2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 트래픽을 많이 보내준 서비스 2위


쉐어홀릭이 최근 2만개 콘텐츠 제공 업체들을 상대로 조사한 데이터에 따르면 Facebook은 9월 기준으로 웹사이트들에 10.4%의 트래픽을 Pinterest가 몰아준 트래픽 비중은 3.7%로 1.2%인 트위터를 3배 이상 앞서는 수치를 나타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 핀터레스트(Pinterest) 어떤 서비스 인가?


Paul Sciarra, Evan Sharp, Ben Silbermann 의해 만들어진 이 서비스는 한마디로 사진공유 웹사이트로 사용자들로 하여금 특정 주제의 사진들을 수집하고 관리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Board를 만들어 사진을 수집 관리하고 더불어 다른 사용자들과 공개, 공유를 할 수 있고 더불어 트위터 처럼 Follow를 하여 친구 맺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저 역시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 서비스를 이용을 하고 있는데요.

글을 발행해서 제 Website로 링크를 걸어서 방문을 할 수 있도록 하고는 있지만 국내 사용자들이게는 아직까지는 특별한 인기를 얻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서 그런지 특별히 이곳을 통해서 유입이 되는 경우는 거의 없더군요.



이 서비스를 이용해서 작된 포스팅을 발행하는데 있어서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매번 이용을 하고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는 Pinterest와는 연동을 하는 부분이 없어서 발행은 매번 수동으로 해 줘야 하는 부분이 좀 아쉽긴 합니다.

향후 티스토리에서도 이 서비스와의 연동을 고려하지 않을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