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정체성을 살고 살아가다가 그나마 형편이 되서 성전환 수술을 받을 수가 있는 사람은 그래도 행복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도 성전환이나 혹은 동성애에 대해서는 심하게 거부를 하는 사람이 아마도 대부분일 테지만요.

우리나라 대표적인 트랜스젠더 하면 딱 떠오르는 사람이 바로 하리수가 아닐까 합니다.

미키정하고 결혼을 해서 여전히 행복하게 잘 살고 있다고 보기가 좋습니다.


우리나라에는 하리수 외에도 알려진 혹은 알려지려 하다가 기억속에서 사라졌던  몇몇 트랜스젠더가 있는데요.

기억을 한면 되살려 보는 의미해서 찾아 봤습니다.


■ 트랜스젠더 연예인은? 


물론 일반인들 까지 합친다면 1호는 아닐 수도 있겠으나 우리나라에서는 단연코 당당하게 자신이 트랜스젠더 임을 밝히고 연예계 활동을 한 사람은 바로 하리수가 아닐까 합니다.


다음으로는 류나인이라고 하는 트랜스젠더 가수가 있었는데요.

2005년도에 싱글앨범을 발표하면서 잠깐 이슈가 되는 듯 하더니 이제는 잘 볼 수가 없네요.

가수 활동 이외에도 몇몇 방송프로에 나오기도 했었습니다.

실제로 저는 데뷔전 안무 연습을 하는 것을 봤었는데 실제로 보면 남자 였는지 전혀 구분이 안될 만큼 예쁘더군요.

류나인


모델겸 영화배우로 원래이름은 이대학이였는데 2007년도에 성전환 수술을 하고 이시연이란 이름으로 바꾸었었죠.

안티미스코리아 선발전에서 여장을 하고 나왔던 것을 본 기억이 납니다.

그때도 여성스럽기 그지 없었는데 결국 성전환을 하더군요.

이시연


모델겸 탤런트 였던 박유리도 요즘은 방송에 나오지를 않는 것 같더군요.

미니 홈피를 보니 지난해 뉴욕 출장을 가서 찍은 사진이 보이는 듯 하던데 방송 활동은 최근에는 하지 않는 듯 합니다.

박유리는 1976년생이니 이제 나이가 만만치 않네요.

박유리


장채원은 SBS '진실게임'에 출연한 이후 성전환 수술을 해 '여자'로 다시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안타깝게도 2008년도에 스스로 목숨을 끊어서 주위를 안타깝게 하기도 했었습니다.

장채원의 죽음으로 인해서 성적 소수자에 대한 고통을 우리사회가 다시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어 드립니다.

故 장채원

2009년 제18회 슈퍼모델 선발대회로 데뷔를 한 최한 빛은 국내 최초 트렌스젠더 슈퍼모델이기도 하면서 최근 까지도 방송활동을 가장 활발하게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 진 듯 합니다.

최한빛


■ 트랜스젠더 하면 빼 놓을 수 없는 태국, 전설의 트랜스젠더 


17살때 성전환 수술을 받았다고 하는 태국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도 많이 알려진 농포이(Nong Poy)는 미스 티파니 유니버스와 미스 인터내셔널 퀸우승자로 태국내에서는 여자보다 더 이쁜 트랜스젠더로 잘 알려져 있죠.

농포이(Nong Poy)


남자였다고 아무도 생각을 못할 정도로 정말 완벽하게 여성으로 태어난 사람이 바로 농포이가 아닐까 합니다.

이 친구는 화장을 지운 맨 얼굴도 전혀 남자의 흔적은 찾아 볼 수가 없겠더군요.


여튼 예전에도 포스팅에서 한번 언급을 하긴 했으나 태국이란 나라는 성적소수자들에 대해서 별로 신경을 안쓰긴 하지만 여전히 그 나라도 눈에 보이지 않는 차별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남들보다 훨씬더 열심히 살더군요.

암튼 자신의 성에 대한 정체성을 잃고 살아간다는 것은 참으로 힘든 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Posted by 벙커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