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연주/POP

첨밀밀 뜻, 1997년 여명 장만옥 주연 영화 OST로 사용된 등려군의 노래

벙커쟁이 2014. 6. 10. 16:49
반응형

티엔 미미 니 샤오 더 티엔 미 미(달콤해, 너의 미소가 달콤해) 이렇게 시작하는 노래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1997년도에 개봉을 했었던 영화 첨밀밀...

이 영화를 저도 본 기억이 납니다.  당시 여명과 장만옥은 여전히 우리나라에서는 그래도 알아주는 홍콩스타들이였으니까요.

하지만 첨밀밀 뜻도 그리고 등려군의 노래도 여명과 장만옥이 등장하는 영화가 없었다고 하면 우리나라에는 알려지지 않았을 거라고 봅니다.

등려군은 우리나라가 아닌 중국에서 태어나 주로 일본과 중국등지에서 활동을 했었던 가수였으니까요.


 ■ 첨밀밀 뜻 보다 더 달콤했던 등려군의 노래


1997년도에 여명과 장만옥이 주연을 맡았던 영화 첨밀밀이 있기 전 부터 첨밀밀이라고 하는 노래는 이미 발표가 되어져서 불리우고 있었죠.  가사의 전반적인 내용은 어디선가 만난 누군가의 미소가 달콤해라고 하는 내용이 반복적으로 나오고 있었지만 영화의 내용은 그리 달콤한 영화는 아니였죠.

하지만 결국 인연이 닿아서 만날 사람은 만나게 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영화였습니다.

영화 첨밀밀의 여명과 장만옥


영화속 두 사람은 서로 사랑하지만 엇갈린 운명속에서 각자의 인생을 살다가 결국 등려군이 사망한 날 다시 재회를 하게 되는 모습을 담고 있죠.  두사람이 다시 재회를 하는 과정에서 흘러나오는 노래 첨밀밀...


첨밀밀 뜻 : 달콤해


우리식 발음으로는 첨밀밀 이지만 중국식 발음으로 하면 톈미미(甛蜜蜜)라고 하더군요.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다문화 가수 헤라가 마치 첨밀밀을 부른 가수인 것처럼 혼동을 할 수가 있는 기사가 몇건 보이던데요.

이 노래를 부른 원 가수는 1953년 1월 29일 중화민국(대만)에서 태어나 1995년 5월 8일 만42세의 젊은 나이로 사망을 한 덩리쥔(鄧麗筠)이라고 하는 가수가 부른 노래 입니다.

몇건의 기사가 이를 혼동할 수 있게끔 해 놔서 보기가 좀 그렇더군요.  적어도 원래 가수가 누구였는지는 표시를 해 줬어야 하는데 말입니다.


등려군


아시아의 가희로 불리울 만큼 첨밀밀 뜻보다 더 달콤한 노래를 불렀던 등려군의 인생은 그리 달콤하지는 못했던 듯 합니다.

너무나도 좋은 노래들을 많이 남기긴 했으나 안타깝게도 42세의 나이에 기관지 천식으로 갑작스런 발작을 일으켜 사망을 했으니 말입니다.  지금 살아 있다고 하더라도 아직 한창일 나이였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 가수란 생각이 듭니다.


등려군


첨밀밀 뜻도 알았고 이미 이 노래는 많이 들으셨을 테니 등려군의 다른 노래 한번 올려 봅니다.

제가 중국 노래는 그닥 좋아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등려군의 노래는 언제 들어도 참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노래도 들어보시면 아하!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듯 하네요. 워낙 좋은 노래다 보니 이 월량대표아적심[달빛이 내 마음을 대신 표현하네(月亮代表我的心)]을 'Kenny G' 리메이크해서 섹소폰 연주를 하기도 했었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