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기타 여행정보

진에어 진마켓 실제로 예매 해 보니? 항공권 예매시 주의사항

벙커쟁이 2014. 7. 1. 11:17
반응형

진에어 진마켓에서 항공권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진에어 진마켓과 같은 프로모션 행사에서 항공권을 잘만 구입을 하게 된다면 행운과도 같은 저렴한 항공권을 득템 할 수도 있지만 항상 주의를 하셔야 할 부분은 충동 구매를 자제 하시고 해외여행이니 만큼 충분한 사전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항공권 부터 지를 경우 자칫 낭패를 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진에어 진마켓에서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하실 예정이라고 하면 우선 몇가지 사항을 살펴 보셔야 할 듯 합니다.


■ 진에어 진마켓 프로모션 항공권 실제로 예매를 해 보면?


우선 진에어 진마켓에서 먼저 알아 두셔야 할 부분은 과거에는 세금과 공항이용료가 빠진 요금을 표시하였으나 최근에는 총액운임제 표시로 인해서 말 그대로 항공권을 구입하는데 들어가는 전체적인 비용을 파악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진에어 진마켓에서 예매시 표시해 주는 금액은 총액운임제로 표시가 되기에 여행예산을 세우실 때에 한결 수월 하실 듯 합니다.

진에어 진마켓 총액운임제 개념 파악하기


1. 진에어 진마켓 탑승기간 확인하기

우선 가장 중요하게 보셔야 할 부분은 탑승기간 입니다.  현재 프로모션 기간이 7월 1일 부터 10일까지로 10일간 진행을 하는 진에어 진마켓 프로모션 이긴 하지만 탑승기간은 휴가철을 지난 9월 1일 부터 탑승을 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성수기가 지난 비수기에 접어드는 시기 부터 탑승이 가능한 상황이간 하나 연말 해외여행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예매를 고려해 볼만 하실 듯 합니다.

진에어 진마켓 프로모션 기간(7월1일~10일), 탑승기간(9월1일~2015년 3월 31일)


2. 진에어 진마켓 이용구간 확인하기

프로모션 항공권은 전 노선이 아닌 일부 노선으로 한정해서 운항을 하는 경우가 많으니 이용구간 확인은 필수 일듯 합니다.

괌, 방콕, 치앙마이, 세부, 중국 상해, 일본 등 주로 동남아 노선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진에어가 저가 항공이다 보니 유럽노선을 운항하기 않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죠.

진에어 진마켓 여행가능 지역


3. 진에어 진마켓 실제 예매시 확인해야 할 사항

예매시에는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탑승 기간이 9월부터 이기 때문에 날짜 지정을 오는 9월 1일 이상 부터 지정을 해 주셔야 합니다.


진에어 진마켓 예매하기


다음으로는 가는 날짜와 오는날짜를 잘 선택해서 가장 저렴한 요금을 찾아 보는 것인데요.

만약 9월 1일이 가는 날짜라면 가장 저렴한 요금을 선택할 수 있는 오는 날짜는 아래 보시는 것과 같이 9월 97일, 28일, 29일, 30일이 동일하게 413,100원으로 가장 저렴 합니다.

진에어 진마켓 예매하기


다음으로는 운임유형을 살펴봐야 할 텐데요. 일반적으로 가장 저렴한 요금은 스케쥴 변경이 불가한 경우가 많습니다.

진에어 진마켓에서 판매하는 요금 중 가장 저렴한 세이브 요금제일 경우에는 가는편 스케쥴 변경이 불가한 항공권 입니다.

따라서 만약 가는 날짜 스케쥴을 변경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취소를 하고 새로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 밖에는 방법이 없고 취소시 수수료도 4만원 가량이기 때문에 자칫 구입을 안함만 못한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프로모션 항공권을 구입할 때에는 특별히 신중하셔야 합니다.

진에어 진마켓 예매하기


■ 프로모션 항공권 구입시 가격 비교는 필수! 


진에어 진마켓이 항공권이 저렴할 수도 있지만 때로는 가격비교 사이트등을 이용해서 볼 경우 같은 구간의 비슷한 날짜에서 오히려 더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진에어 진마켓 보다 항공권이 더 저렴한 경우


예를 들어 보자면 스카이스캐너와 같은 항공권 비교사이트를 이용해서 방콕으로 9월에 여행을 한다고 가정을 할 경우 가격비교를 해 보면 진에어 진마켓에서는 왕복 운임이 413,100원 이였는데 스카이스캐너를 통해서 찾으면 381,800원짜리 직항 항공권을 구입할 수도 있게 됩니다.


앞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진에어 진마켓과 같은 프로모션 항공권을 구입할 때에는 탑승기간, 이용구간, 스케쥴 변경, 취소수수료 등을 먼저 꼼꼼히 따져 보시고 난 다음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서 한번더 비교를 해 보시고 난 후에 항공권을 구입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