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웨이 결혼 발표로 김태용 감독과의 한중커플이 조만간 백년가약을 맺을 것으로 보입니다.

탕웨이야 한국 사람들에게는 현빈과 함께 출연을 했던 영화 만추를 비롯하여 2007년도에 개봉이 되어 양조위와의 파격적인 정사씬이 화제가 되었던 영화 색계로도 많이 알려진 중국의 영화 배우죠.

하지만 우리들에게 알려진 만큼 그리 많은 작품활동은 하지 않은 듯 보입니다.

채림과 가오쯔치에 이어 한.중 커플이 탄생 소식이 들려 오고 있는데 유명세를 타게 된 만큼 심적 부담감도 많이 느낄 테지만 그 사랑의 결실이 민간 외교로 까지 잘 이어져 한국과 중국간의 교류에도 좋은 영향을 줬으면 하는 바램이 드는 군요


 ■ 색계로 스타덤에 올랐던 탕웨이 결혼발표, 탕웨이 중국반응은?

탕웨이 결혼발표, 탕웨이 중국반응은?


탕웨이는 2007년 색계가 개봉되기 전 2004년도에 중국 미인대회인 미스 월드 베이징 대회에 출전해 5위에 입상한 이후로 3편 정도의 영화를 찍었지만 그리 크게 알려지지는 못했으나 색계 출연 이후에 색계가 제64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을 수상하고 아울러 이 영화로 인해서 제44회 대만 금마상에서 최우수 신인상까지 수상을 하게 되면서 중국을 비롯한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을 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됩니다.  하지만 2007년 까지만 해도 여전히 중국은 많이 보수적이였던 듯 합니다.


탕웨이 중국반응


색계의 지나치게 파격적인 정사씬이 중국에서 논란이 되었고 아울러 영화가 친일파와 변절자를 미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해서 탕웨이는 중국에서 곤욕을 치루게 됩니다.

이후로 한동한 활동이 뜸했던 탕웨이는 시간이 다소 많이 흐른 2010년도에 현빈과 함께 주연을 맡은 영화 만추에 출연을 하게 되면서 다시 한번 국내 팬들의 이목을 끌게 되는 것이죠. 이때 영화 감독이 신태용 감독 이였다고 하니 그때 부터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다 결국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된 모양 입니다.

김태용 탕웨이 결혼발표, 탕웨이 중국반응


한때 탕웨이는 우리나라 분당에 485.9 평방 미터 가량의 땅을 13.5억에 구입을 해서 이슈가 된 적도 있었죠.

투자의 목적으로 구입을 한 것인지 아니면 두 사람의 미래를 위해서 구입을 한 것인지는 알 수가 없으나 여튼 한국에 땅까지 사 놓은 것을 보면 탕웨이 김태용 두 사람이 결혼을 한 이후에 신혼살림을 어디에 마련하게 될지가 궁금해 지긴 합니다.


탕웨이 분당 땅 매입, 13억 5천만원


탕웨이 김태용 감독의 결혼발표 소식이 알려지면서 탕웨이 결혼 중국반응 또한 뜨겁네요.

중국 sina.com에서도 메인페이지에 두 사람의 결혼 소식을 알리고 있고 이에 대한 중국 네티즌들의 반응 또한 뜨겁습니다.

탕웨이 결혼발표, 탕웨이 중국반응


중국의 대표적인 포털 바이두에서는 탕웨이 김태용 두 사람의 결혼에 대한 의견을 묻는 공간을 별도로 두고 네티즌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전하고 있기도 하더군요.  우려를 하는 모습도 보이긴 했으나 국제결혼에 대해서 중국이 관대한 편이라서 그런지 대체로 축하를 해 주는 모습을 많이 볼 수가 있었습니다.

탕웨이 결혼발표, 탕웨이 결혼 중국반응


■ 김태용 탕웨이 결혼발표, 김태용 한중커플 국제결혼 절차는 어떻게 될까? 


탕웨이 국적이 현재는 홍콩으로 되어 있네요.  하지만 홍콩도 역시 중국이기에 아마도 중국인과의 결혼절차와 비슷할 것으로 보여 지긴 합니다. 뭐 저도 자세하게는 모르지만 대략적으로 국제결혼 절차를 살펴보면 두번의 혼인신고를 해야 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김태용 탕웨이 결혼발표, 탕웨이 중국반응


중국이나 홍콩은 국제결혼 이라고 해도 혼인신고 과정이나 절차등이 그리 까다로운 편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외국인과의 결혼에 대해서 우리나라 보다는 관대하다 보니 그런 것이 아닌가 합니다.

한국에서의 혼인관계 증명서 원본과 영사 확인을 받은 번역본을 가지고 가서 홍콩혼인 등기처에 가서 신고만 해면 혼인신고 끝 입니다.

그리고 홍콩에서 발급받은 결혼 증명서 원본 및 번역본을 가지고 가셔서 한국 영사관에 혼인신고를 하거나 혹은 한국구청에다 혼인 신고를 하면 절차는 마무리가 됩니다.


탕웨이 국적에 따른 국제결혼 절차는?


그런데 그 다음이 문제입니다.

만약 탕웨이가 한국에서 혼인비자를 받고 싶다고 할 경우에는 과거와 달리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최근 들어 국제결혼시 문제가 많이 발생을 하여 절차가 무진장 까다로워 졌습니다.

탕웨이가 국제적인 스타라고 해서 그 절차를 간소화 시켜줄 리도 만무할 테구요.

만약 혼인비자를 발급받고 싶다면 신분증, 범죄경력 증명서, 건강진단서 등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상당히 많을 테구요.

김태용 탕웨이 결혼발표


한국인인 김태용 감독의 경우도 국제결혼 안내프로그램을 이수해야 하고 신용정보 조회서, 재정능력 입증서류, 건강진단서, 범죄경력 증명서, 초청장 등 제출해야 할 서류가 상당하며 처리 기간도 영사관의 사정에 따라서 작게는 1개월에서 몇 달 이상이 걸릴 수도 있게 됩니다.

김태용 탕웨이 결혼발표, 탕웨이 중국반응


여튼 두 사람이 국경을 넘어선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된 만큼 향후 문화적인 차이나 절차적인 이슈들을 잘 극복하고 행복한 커플이 되어서 잘 살았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Posted by 벙커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에스델 ♥ 2014.07.03 09: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태용과 탕웨이의 결혼을 축하하며...
    행복한 결혼생활이 되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목요일 보내세요^^

  2. 로렌씨 2014.07.03 16: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모습을 보면..모든 여배우들이 '돈'과 '재력'을 추구하지는 않는 다는 사실^^
    어쨌거나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