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야경꾼 일지 시대적 배경 해종, 기산군은 가상인물 야경꾼일지 시청률 월화드라마 1위 예감

벙커쟁이 2014. 8. 4. 17:52
반응형

최근 mbc드라마를 보고 있노라면 거의다 이산가족 시리즈라서 참 재미가 없고 소재가 진부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일일 드라마의 경우에는 빛나는로맨스가 끝나기가 무섭게 또 다시 이야기의 소재에 주인공에 이산가족 소재를 또 집어 넣었고 최근 왔다 장보리, 호텔킹 등도 다 애미애비도 몰라보는 막장으로 가서 시청자들을 많이 불편하게 하는 드라마였을 거라고 보여 집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이번에는 야경꾼일지를 통해서 그런 이미지를 탈피해 보려는 듯 해서 신선한 느낌이 들긴 합니다.

이번에 연출을 맡은 이주환 PD의 경우도 과거 주몽과 같은 굵직한 사극을 맡아 성공을 거둔 바가 있기에 이번 작품은 기대가 많이 되는 편 입니다.


 ■ 야경꾼일지 시대적 배경, 15세기말에서 16세기 조선시대 배경, 야경꾼 일지 시청률 1위



야경꾼 일지 시청률 동시간대 1위


이번에는 mbc가 처음부터 야경꾼 일지 컨셉을 아주 잘 잡은 듯 합니다.

지난해 기황후 논란으로 인해서 드라마 방영전 부터 시청자들에게 역사 왜곡 논란으로 엄청난 지탄을 받다 보니 이번에는 처음부터 그런 논란의 씨앗조차도 만들지를 않았다는 것이 이 드라마를 보면 알 수가 있는 듯 합니다.

ⓒ 야경꾼 일지 시청률 월화드라마 1위 할까?


야경꾼일지, 등장인물은 시대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 모두가 가상의 인물

사극이라 생각하시고 등장 인물들의 역사적인 관계를 야경꾼일지에서 찾으려고 노력하시는 분이 계실지도 모르겠으나 드라마에 나오는 모든 인물들은 전부 가상의 인물들일 뿐 입니다. 

야경꾼 일지 시청률 1위, 해종역(최원영)


우선 야경꾼일지 드라마 첫회부터 강렬한 카리스마를 보여주게 될 임금인 해종의 경우에는 조선시대 임금계보 어디를 뒤져봐도 나오지 않는 가상의 왕이니 찾으려고 노력을 하실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야경꾼 일지, 해종역(최원영)


마찬가지로 야경꾼일지에서 조선시대 최대의 폭군으로 등장을 하게 될 기산군의 경우도 역시나 가상의 인물입니다. 기산군 하니 딱 떠오르는 인물이 있기는 하죠? 바로 '연산군'

야경꾼 일지, 기산군 역(김흥수)


하지만 연산군은 폐비윤씨의 소생이긴 하나 성종의 적장자로 왕위에 오른 인물로 야경꾼 일지 드라마상에서는 기산군은 서자로 동생의 왕위를 빼앗는 것으로 나와서 그런 부분을 매칭을 시키기는 어려울 듯 하지만 여튼 연산군은 희대의 폭정을 일삼다가 결국은 동생인 중종에 의해서 폐위가 되는 것이니 일부 비슷한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야경꾼 일지 시청률 월화 드라마 1위


여튼 기황후의 뼈아픈 교훈이 있었기에 아예 처음부터 논란이 될 만한 실존인물들의 이름은 철저하게 배제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야경꾼 일지 시청률 월화 드라마 1위


여튼 이번 야경꾼 일지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하여 통금시간에 귀신을 쫓는자, 귀신을 이용하려는자, 그리고 귀신을 부정하려는 세력들간의 이야기를 재미나게 풀어 나간다고 하니 간만에 볼만한 mbc드라마가 될 듯 합니다.

야경꾼 일지 시청율 월화 드라마 1위 무난할 듯!


그간 기억상실 소재와 이산가족 소재를 사용하는 드라마는  제말 안나왔으면 하는 바램 이였는데 다행스럽게도 이번에는 그런 소재가 없으니 말입니다.


야경꾼 일지 시청률 1위 달성 무난 예상


야경꾼 일지의 주요 이야기는 이린(정일우), 도하(고성희), 무석(정윤호), 박수런(서예지) 이렇게 4사람의 주요 등장인물의 이야기와 로맨스를 배경으로 드라마가 전개가 될 것으로 보여 집니다.


야경꾼 일지 주요 등장인물 4인방


동시간대에 kbs에서는 트로트의 연인, sbs에서는 유혹을 방영을 하게 되는데 현재 시청율이 두 드라마 모두 8%대 라서 예상컨데 야경꾼 일지가 무난하게 월화드라마 시청률 1위 달성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야경꾼 일지가 첫방에서는 10.9%대의 시청률을 보이면서 아주 순조로운 출발을 했습니다.


첫방 야경꾼 일지 시청률 10.9%


CG등도 드라마치고는 상당히 훌륭한 듯 하였습니다.  첫방부터 사람들의 혼을 쏙 빼 놓을 만큼 화끈한 액션과 빠른 전개가 볼만 하더군요. 


야경꾼 일지 시청률 월화 드라마 1위


다만 아쉬운점이 있다고 한다면 극중 등장했던 이무기가 스케일에 비해서 해종의 화살을 맞고 죽을 때에 좀 우렁찬 소리를 내고 죽으면 좋으련만 정체모를 돼지 멱따는 소리를 내면서 죽어가서 이무기가 아니라 돼지 잡는 줄 알았네요.


야경꾼 일지 시청률 월화 드라마 1위, 첫방 10.9%, 제2화 10.8%


이무기의 음향은 다소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여튼 야경꾼 일지, 간만에 mbc에서 볼만한 드라마가 드디어 하나 나와서 참 다행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