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불만제로 강화마루 단점 층간소음 원인, 불만제로 한우등급 속임 무려 28% 가량

벙커쟁이 2014. 9. 3. 15:11
반응형

이번주에는 MBC 불만제로에서 강화마루 관련 보도와 믿고 먹는 한우등급에 속임수를 사용하고 있는 실태를 고발을 하였습니다. 한우 등급제의 경우에는 이제 명절이 얼마 남지 않아서 선물로 한우소비가 많이 되고 있을 텐데 선물용이나 혹은 간만에 명절을 맞이하여 가족들과 좋은 고기 한번 먹어보려고 했다가 자칫 속임수에 넘어가서 돈만 비싸게 주고 등급은 낮은 한우를 먹을 수도 있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을 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한우 이력추적제가 시행이 된지가 벌써 5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비양심적으로 등급을 허위 표시하는 업체들이 많은 듯 보여 집니다.

그럼 불만제로 강화마루 문제점 및 불만제로 한우등급 속임수 사례에 관한 내용은 어떤 것이였는지 간략하게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불만제로 강화마루 단점 무엇이 문제였나? 오히려 층간소음 원인?


ⓒ 불만제로 강화마루 단점 및 문제


수억원짜리 브랜드 아파트를 구입하고 난 이후로 강화마루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신 듯 합니다.

오죽하면 불만제로 강화마루 관련 보도를 다 했겠냐는 생각이 드니 말입니다.


ⓒ 불만제로 강화마루 단점 및 문제


층간소음도 줄여주고 폐목재를 활용해 친환경적이고 가격도 합판 원목마루보다 저렴하고 실용적이라고 하는 강화마루가 알려진 것과는 달리 문제가 많은 것으로 사람들에게 여기저기 불만이 쏟아 지고 있는 듯 합니다.

강화마루가 생각과는 달리 습기와 열에 취약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인데요.


ⓒ 불만제로 강화마루 단점 및 문제


불만제로 강화마루 편, 층간소음을 줄여준다는 강화마루 오히려 층간소음의 원인이 된다?

어떤 분의 경우에는 강화마루를 설치한지 3개월만에 마루가 썩어 들어가거나 혹은 삐걱거리는 소리를 내서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강화마루가 층간소음의 원인이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 불만제로 강화마루 단점 및 문제


문제 해결책도 시공사가 제대로 제시를 해 주지를 못해서 고작 해결해 준다는 것이 마루에 본드를 발라 주는 것인데 이 또한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못하고 오히려 문제점만 더 키울 수가 있다는 것이라고 전문가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는 것이죠.


ⓒ 불만제로 강화마루 문제


강화마루 열전도율이 낮다는 불만

또 다른 불만들이 쏟아지고 있는 것은 강화마루를 설치한 이후에는 열전도율이 낮아서 겨울에 난방비가 많이 들어간다는 불만이 여기저기서 있었다는 것인데요.


ⓒ 불만제로 강화마루 단점 및 문제


전문가의 말에 따르자면 강화마루를 시공할 경우 습기를 차단하기 위해 콘트리트 바닥에다 먼저 3㎜가량의 폴리에틸렌폼(PE-Form)을 깔고 그 위에 여기에다 마루 패널을 이어가면서 공사를 진행하게 되는데 강화마루는 접착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바닥이 완전히 평평하지 않으면 강화마루와 바닥면 사이에 틈이 생기게 되서 이러한 것으로 인해 열전도가 늦어지는 결과를 초래 한다는 것인데요.

문제는 이 뿐만이 아니라 이로 인해 마루바닥의 틈이 커질 경우 층간 소음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 불만제로 강화마루 단점 및 문제


여튼 한두푼도 아니고 비싼 돈들여서 구입한 아파트가 입주하자마자 마루바닥에 문제가 생기면 정말 속상할 듯 합니다.

요즘 많은 아파트들에서 이 강화마루를 시공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소비자 불만이 많다고 하면 문제점이 확실히 개선이 될 때 까지는 더이상은 강화마루 시공을 하면 안될 듯 합니다.


ⓒ 불만제로 강화마루 단점 및 문제


 ■ 불만제로 한우등급 속임수 심각



농림축산부가 운영을 하는 쇠고기 이력제 홈페이지(cattle.mtrace.go.kr)에 가서 표시된 일련번호 12자리를 입력하면 여러분들이 구입한 소고기의 출생 도축일 등급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쇠고기 이력제가 지난 2009년도 6월 22일부터 시행이 된 이후로 벌써 5년에 가까운 시간이 흘렀습니다.


우수 등급의 한우는 명절이 되면 그야말로 공급부족으로 인해서 없어서 못팔 정도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지난해 2013년 소고기 등급을 속인 사건들은 언론에 보도된 것만 30여건이 넘었었다고 합니다.

ⓒ 불만제로 한우등급 속임 심각성 보도


이번에 불만제로에서는 서울경기 65의 한우판매 단속점들을 취재해 본 결과 65개의 매장중 무려 18곳이 등급을 곳이고 있다는 것이였습니다. 

ⓒ 불만제로 한우등급 속임 심각성 보도


이는 조사한 매장의 28%에 해당되는 것으로 소비자들이 한우 등급에 속을 확률이 무려 28% 이상이나 된다는 의미인 것이죠.

그런데 이렇게 등급을 속이거나 이력을 속인다 하더라도 관련 법률인 '소 및 쇠고기 이력관리에 관한 법률'을 확인해 본 결과 500만원이하의 벌금을 물면 그만인 솜방망이 처벌밖에는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되어지고 있었습니다.


ⓒ 불만제로 한우등급 속임수 심각성 보도


그런데 소비자들을 속여서 챙길 수 있는 부당이득은 수천에서 수억원이 될 수도 있다고 하니 벌금 무서워서 등급이나 소고기 이력을 철저히 지키려고 하지는 않을 듯 하다는 생각이 들게 되더군요.


ⓒ 불만제로 한우등급 속임수 심각성 보도


먹거리 가지고 장난치는 사람들에게는 형벌의 기준을 좀더 강화를 해야만 이런 일이 좀더 줄어들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현재의 처벌 규정으로는 한우 등급을 속이는 문제는 지속적으로 발생을 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이상 불만제로 강화마루 문제점 및 불만제로 한우등급 속임수 사례 보도관련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