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스마트폰 동영상 쉽게 재생하고 다운받기, SmartClip

벙커쟁이 2013. 5. 5. 02:49
반응형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앱이 있어서 소개를 한번 해 볼까 합니다.

바로 SmartClip이라고 하는 앱입니다.

 

주요기능 : 유투브, 다음 동영상 검색, 재생, 다운로드

 

 

■ 앱설치해 보기

 

구글플레이에서 검색은 SmartClip으로 검색을 해야지 제대로 나오는 군요.

아직 출시가 된지 얼마 안되서 한글 검색은 되지 않았던 모양입니다.

설치용량은 1MB가 채 되지 않는 아주 가벼운 용량이네요.  누르고 설치되는 줄도 몰랐습니다.

설치 버튼을 누르니 그냥 바로 실행화면으로 넘어갈 정도로 용량이 작네요.

 

 

 

■ SmartClip 어플 실행해 보기

 

설치 후 실행화면을 보니 엄청 심플하네요. 검색, 파일목록, 다운로드 상태 그리고 검색입력란...

보자마자 뭘 해야 할지는 금방 알겠군요.

일단 검색입력란에 싸이의 젠틀맨을 한번 입력해 봤습니다.

 

 

 

젠틀맨이 유명하긴 한가 봅니다. 검색결과가 엄청나게 나오네요.

바로 아무거나 한번 눌러 봤습니다. 누르니 오른쪽 화면과 같이 어떤걸 할건지 물어 보는군요.

잘못 눌렀으면 Cencel, 영상을 재생하고프면 Play, 휴대폰에 담아 두고 싶으면 Download...

간단하죠?

 

 

 

일단 첫번째 목록의 섹시여성그룹 블랙퀸의 젠틀맨 영상을 한번 다운받아 봤습니다.

영상은 받기가 완료가 되면 바로 재생이 시작 됩니다.

다 받은 영상은 파일목록에서 다시 확인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받았던 영상을 캡쳐해 본 화면 입니다. 

 

 

한글검색을 간단히 마무리 지었으니 이번에는 영문검색을 한번 해 봐야 겠네요.

Google Glass라는 단어로 검색을 해 봤습니다.  어라? 그런데 에러??

몇번을 다시 해 봐도 동일한 에러가 나더군요.  이 부분은 버그였네요.   개선이 필요한 사항 입니다. ^^;;

 

 

다시 한단어인 Google만 검색어로 입력을 해 봤습니다.

이번에는 정상적인 결과를 얻을 수가 있었네요.  두개이상의 단어를 띄워쓰기해서 검색을 하니 에러가 났었군요.

하지만 한단어 검색에서는 정상적이였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때는 다운로드 상태를 왼쪽 화면과 같이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보관중인 영상을 삭제할 때는 이 어플을 반드시 실행을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네요.

그리고 영상을 어떻게 삭제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없어서 그 부분은 좀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대략 감은 오더라구요.  영상 목록을 길게 터치를 하니 오른쪽 화면과 같이 삭제 여부를 묻는군요.

이 부분에 대한 사용설명은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할 듯 합니다.

자칫 사용자가 영상삭제를 위해서 어플 자체를 삭제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말입니다.

 

 

■ 개선했으면 하는 사항

 

1. 내비게이션 표시

   동영상 검색 후 2Depth부터는 Home화면으로 가는 버튼이 없네요. 계속 뒤로뒤로 가야지만 홈으로 갈 수가 있습니다.

   상단에 내비게이션 표시를 하고 현재위치 확인이 가능하도록 해야 할 듯 하구요. 홈화면 이동 버튼은 있었으면 하는 바램

 

2. 사용설명의 부재

    워낙에 간단한 어플이라서 사용설명이 필요 없을 수도 있겠으나 왕초보자들도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너 많은 사용자층 확보와 함께 사용편의를 위해서는 사용설명 부분은 꼭 있었으면 하는 군요.

 

3. 검색에러

    영문검색시 두단어 이상을 혼합하여 검색하였을 때 어플이 죽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이 부분 역시 개선이 되어야 할 부분 입니다.

 


전반적으로 간단하고 쉬운 앱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몇가지 기능 개선만 이루어 진다면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어플이 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