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삼성전자 보안솔루션 녹스(Knox) 미 펜타곤 인증획득

벙커쟁이 2013. 5. 7. 02:22
반응형

 

삼성전자 보안솔루션인 녹스(Knox)가 미 국방부의 승인을 획득했다는 군요.

미 국방부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보안솔루션에 대한 인증은 삼성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아울러서 블랙베리 10(BlackBerry Z10)기종에서 사용하는 운영체제 역시도 보안인증을 통과했다는 소식입니다.

 

 

뒤이어 조만간 iOS6를 탑재한 애플 제품에 대해서도 보안인증을 수여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미국방부 보안인증은 이렇게 앞으로 3파전 양상을 보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간 미 국방부에서는 보안문제로 인해 블랙베리 제품만 보안인증을 해 줘서 국방부 직원들은 블랙베리 밖에 사용할 수 가 없었다는군요.

보도된 바에 따르면 약 60만명의 직원이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상용시험 사용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이중 블랙베리가 47만대, 아이폰이 4만 1천대, 기타 안드로이드 폰이 8700대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조만간 삼성갤럭시S4에 녹스(Knox)가 탑재되면 미 국방부 직원들이 갤럭시S4도 자유롭게 들고 다닐 수가 있게 되겠네요.


 

녹스에 대한 설명은 아래 영상을 참조해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영어 프리젠테이션 입니다. ^^;;)

 

녹스에 대해서 잠깐 언급을 해 보자만 스마트폰에서 개인용공간과 업무용공간의 영역을 구분짓고 상호간 간섭없이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관련 PDF자료도 함께 첨부 해 봅니다. 

 

Samsung_KNOX_whitepaper_April2013_v1.1-0.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