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연주/POP

주다스프리스트(Judas Priest) - 비포더돈(Before The Dawn) 기타코드

벙커쟁이 2013. 6. 16. 00:30
반응형

영국그룹 메탈의 아버지 주다스프리스트(Judas Priest)

 

 

비포더돈(Before The Dawn)이라고 하는 노래는 Hell Bent For Leather라는 앨범에 수록된 곡 입니다.

저 역시도 이 앨범을 소장하고 있네요.

대부분 강력한 메탈곡을 부르는데 이 곡은 그나마 잔잔한 Rock Ballad라서 기타 연주로 해 볼만 곡입니다.

 

 

메탈갓 보컬 로버트 존 아서 핼퍼드(Robert John Arthur Halford)

 

그룹 주다스프리스트의 보컬 로버트 존 아서 핼퍼드(Robert John Arthur Halford)는 1951년 생으로 영국 출신의 헤비 메탈 보컬리스트입니다.

그는 1980년도에 자신을 가리켜 ‘메탈 갓’이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현재까지도 메탈의 아버지 혹은 메탈의 신으로 불리우고 있죠.

그는 4옥타브 이상의 음역을 가지고 있다는 소문이 생길 만큼 대단한 가창력의 소유자이기도 합니다.

 

 

유투브에서 공유가 허용된 음악 한번 들어 보실까요?

 

 

보컬 로버트 존 아서 핼퍼드(Robert John Arthur Halford)는 1990년도 부터 2004년까지 그룹을 탈퇴하여 다른 그룹에서 활동을 했었지만, 2004년 부터는 다시 그룹에 복귀를 하여 환갑이 넘은 나이인 최근 까지도 활성하게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2012년 활동당시의 모습 (25th April - Ice Hall, Stockholm, Sweden) 

자료출처 주다스프리스트 공식홈페이지

 

그룹 주다스프리스트의 다른 음악도 한번 들어 보실까요?

만약 재생이 안되면 화면 가운데 링크인 유투브에서  직접보기를 통해서 감상해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비포더돈(Before The Dawn) 기타코드(원키)

 

코드는 원키이구요. 무난한 편 입니다.

 

 

이 노래 외에도 주다스 노래중에서 제가 개인적으로 참 많이 들었던 곡이 Breaking The Law라는 곡 이였습니다.

저 역시도 예전에 드럼배운다고 Breaking The Law라는 곡으로 한창 연습좀 하던 때가 있었네요.^^

물론 지금 다시 해 보라고 하면 엄두가 안날 것 같지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