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연주/POP

이글스(Eagles)의 명곡 호텔 캘리포니아(hotel california)

벙커쟁이 2013. 6. 17. 01:00
반응형

 

이글스(Eagles)의 불후의 명곡 호텔캘리포니아(hotel california) - 1976

 

 

이 음반은 1976년 12월 8일 "hotel california"란 타이틀로 발매된 5번째 정규앨범으로,

그레미상에서 최우수 레코드상을 수상한 음반이기도 합니다.

그중 호텔캘리포니아(hotel california)는 노래 한곡이 무려 6분 30초의 긴 시간을 가지고 있는 이 앨범의 첫번째 트랙에 수록된 곡입니다.

 

 

 

 

 

■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음반기록을 보유한 그룹 이글스(Eagles) 

 

또한 동년인 1976년도에 발매된  "Their Greatest Hits 1971-1975" 라고 하는 앨범은 2007년까지 미국에서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음반기록을 가지고 있기도 하죠.

 

 

그들이 지금까지 발매한 앨범은 전세계에서 무려 1억 2천만장이나 팔려 나갔다고 하더군요.

실로 대단했던 그룹이라 말하지 않을 수가 없을 듯 하네요.

 

 

 ■ 데뷔 당시의 멤버는?

 

그룹이글스는 1971년 데뷔당시 멤버는 아래와 같이 4명으로 구성이 되어 있었죠.

 

글렌 프레이 - 일렉트릭 기타, 피아노, 보컬
버니 리던 - 일렉트릭 기타, 밴조, 만돌린, 보컬(활동 중단)
랜디 마이즈너 - 베이스 기타, 기타, 보컬(활동 중단)
돈 헨리 - 드럼, 보컬


 

 2001년 ~ 현재 멤버구성

 

글렌 프레이(Glenn Frey) - 기타, 보컬
조 월시(Joe Walsh) - 기타, 보컬
돈 헨리(Don Henley) - 드럼, 보컬
티모시 비 슈미트(Timothy B. Schmit) - 베이스, 보컬

 

현재는 데뷔당시 멤버였던 "버니리던"과 "랜디 마이즈너" 빠지고 새로운 멤버 인 "조 윌시"와  "티모시 비슈미트"가 그 자리를 메워서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메인 보컬인 돈 헨리(Don Henley)가 그래도 데뷔 때 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멤버에 남아 있어서 그 색깔을 유지 할 수가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군요.

 

 

 

 70세를 바라보는 노장 그룹 이글스(Eagles)

 

그룹 이글스(Eagles)멤버들은 글렌 프레이(Glenn Frey)가 1948년 생인 것을 제외하고 나면 모두가 1947년생으로 우리나이로 치자면 67세 곧 70을 바라보는 나이입니다.

이글스는 한때 우리나라에서도 지난 2011년 03월 15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내한 공연을 갖은 적이 있었었죠.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활발한 콘서트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것을 보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을 안 할 수가 없네요.

아래는 올해 7월 6일 부터 있는 미국과 캐나다의 투어 일정들 입니다.

 

노장의 투혼을 이어가는 공연일정들

 

[자료출처 : 이글스 공식홈페이지]

 

 

■ 또 다른 불후의 명곡 데스페라도(Desperado)

 

이글스의 노래는 이 노래 외에도 데스페라도(Desperado)라는 곡도 참 유명하죠.

한때 임재범이 UC 버클리에서 이노래를 불러서 큰 감동을 주기도 했습니다.

그 원곡을 불렀던 그룹이 바로 이글스(Eagles)였다는 것은 사실 모르는 사람들이 지금은 많을 듯 하네요.

 

아래는 임재범이 리메이크해서 불렀던 데스페라도(Desperado)입니다.

감동한번 다시 받아 보시죠~^^

 

 

 

 호텔캘리포니아(hotel california) 기타코드?

 

사실 이 곡은 기타코드를 올려 놔 봐야 의미는 없을 듯 합니다.

전문적인 타브악보가 있어야지만 제대로 연주를 배워서 할 수가 있는 곡이죠.

또한 원곡도 혼자 연주를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솔로로 맛깔스런 분위기를 연출 한다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듯 합니다.

 

하지만 아래 연주하는 사람을 보니 혼자서도 그런 맛을 내면서 너끈히 연주를 하네요.

아래 연주가는 러시아 기타리스트 이고르 프레스냐코프 (Igor Presnyakov)로 유투브에서는 제법 유명한 기타리스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드표는 그냥 코드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하는 정도로 만족 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