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연주/POP

비오는 날 듣기 좋은 음악 프리실라 안(Priscilla Ahn) - Rain

벙커쟁이 2013. 6. 12. 15:22
반응형

 

한국계 미국인 프리실라 안의 Rain

 

 

어제 저녁부터 오늘 비가 계속 내리네요.  이렇게 비가 내리는 날에는 좋은 음악 하나쯤 들어 줘야 겠죠?

프리실라 안은 펜실베이니아 주 출신 음악가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가수는 한국계 미국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이름을 프리실리 안(Ahn) 으로 정했나 보군요. 어머니의 성이 안씨라고 합니다.

그녀는 1984년생으로 어린시절을 잠깐 한국에서 보내기도 했다더군요.

어찌 되었건 한국인의 피가 흐른다고 하니 정이 더 가네요.

하지만 이미 결혼을 해서 품절녀라는~^^


 

목소리는 참 맑고 편안한 것 같았습니다.

'Don't know Why' 로 유명한 노라존스뒤를 이을 제2의 노라존스라고 극찬을 받기도 했다는데 아직까지는 그 만큼의 명성은 누리지 못하고 있는 것 같네요.

 

프리실라 안의 목소리는 뭐랄까?

제 개인적인 느낌은 노라존스의 목소리 보다는 다소 가늘고 날카로운 듯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녀는 현재까지 A Good Day(2008), When You Grow Up(2010),  그리고 2012년 10월 가장 최근에 발매한 발매한 Natural Colors 3개의 정규음반을 발매 한 것으로 확인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노래 Rain은 정규음반에는 속하지 않은 곡입니다.

일단 음악 한번 들어 보실까요?

 

 

 

가사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노래는 비가 걷히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닌 비를 즐기고 있는 듯 한 노래 입니다.

"rain rain don't go away, the sun can come back another day, rain please stay"

"태양은 다른날에도 올 수 있으니 비야비야 가지마라, 제발 그대로 머물러 주렴!"

 

가끔 이렇게 비가 내리는 날에는 노래 가사처럼 비를 즐겨 볼 수 있는 마음을 가져 보는 것도 괜찮네요.

이왕 내리기 시작한 비, 저 역시도 그냥 즐겨 보려구요.

 

 

Rai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