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신규아이폰 출시가 오는 10월 25일 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iPhone 5c가 당초 예상과는 달리 소비자들에게 큰 반응을 얻지 못하고 있는 듯 합니다.

중국C테크의 보도에 따르자면 생산업체 내부 직원의 말을 인용하여 애플은 아이폰 5C의 생산량을 원래 계획했던 일 생산규모 30만대에서 50%를 줄인 15만대로 줄였다고 합니다.




▶ 판매 부진의 원인은 무엇이였을까?


이러한 판매부진의 원인 때문인지 중국에서 거래되는 현지 가격도 무려 22%나 하락을 한 상태라고 하는데요.

현재 5S의 경우는 물량부족으로 없어서 못파는 반면 다섯가지 플라스틱 바디로 다양한 색상의 저렴한 아이폰을 내놓은 5c가 부진을 면치 못하는 이유는 과연 무엇이였을까요?


[훨씬 고급스러워 보이는 iPhone 5S] 이왕이면 이놈이 좋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결국 애플 사용자들에게 아이폰은 곧 Pride가 아니였나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스마트폰 그것도 새로 출시된 따끈따끈한 아이폰을 구입하는 마당에 플라스틱케이스로 된 조금은 덜 고급스러워 보이는 5C는 그들에게는 큰 매력으로 다가오지 않았던건 아닐까 하네요.


애플은 5c 기종을 중국 등 개발도상국가 등으로 보급 확대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으나 제가 타 동남아 국가를 여행해 본 바에 따르면 그들 역시도 스마트폰은 단순 휴대전화 개념을 넘어서 그들의 프라이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그것도 사용자들에게 디지탈기기의 혁신이자 명품브랜드로 자리매김을 해 온 애플의 iPhone 5c는 사용자들의 프라이드를 지켜주기에는 뭔가 부족한 점이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국내 소비자들도 역시나 비슷한 행보를 보이지 않을까 하는 느낌이 드네요.


Posted by 벙커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AEGOON 2013.10.12 07: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S가 더 고급스러워보이고 편해보여서 더 끌리는것 같아요^^
    C가 성공하려면 더욱 저렴해저야할것 같아요^^
    즐겁고 행복한 주말되세요~^^

  2. 반이. 2013.10.12 09: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폰 디자인이 조금 바뀌었으면 좋겠어요 ㅎㅎ

  3. 청년여행자 2013.10.12 11: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폰도 이제슬슬 디자인한번 더 바꿀때가 되었는데....ㅋㅋㅋ
    잡스형님 돌아가신이후 너무 진보가 없어요 ㅠ

  4. 늙은 호텔리어 몽돌 2013.10.12 12: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5S도 장기적으로는 부정적으로 보던데...
    혁신이 사라진 아이폰, 삼성 제품등과 치킨게임을 해야 할 일만 남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