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IT 제품

900MHz 주파수 대역 무선전화기만 있는게 아니네?

벙커쟁이 2013. 10. 13. 03:40
반응형


■ 일단 과태료는 안내도 됩니다!


결국 정부가 무선전화기 과태로 논란에 대한 진화에 나섰고 내년 1월 부터 받기만해도 200만원을 부과한다는 논란이 되었던 일에 대해서 두손을 들었네요.

역시 대한민국 네티즌의 힘은 대단하다는 것을 새삼 실감을 하게 됩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지난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아날로그 무선전화기 이용자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이용 기간 종료 이후에도 단속 및 과태료 부과와 같은 조치를 하지 않을 계획 이라고 밝히고 이용자들이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자연스럽게 무선전화기 교체가 이루어지도록 관련 대책을 준비 중 이라고 해명했고 하는데요.




물론 현재 판매되고 있는 거의 모든 무선전화기는 주파수 대역이 1.7GHz 또는 2.7GHz대역에 해당되는 디지털 전화기로 해당사항은 없습니다.

그러나 2007년도 이전에 생산이 된 구형모델을 여전히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해당 무선전화기 주파수대역이 900MHz인지는 확인을 해 보실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아울러 현재 판매중인 아날로그 무선전화기 중에도 900MHz대역을 사용하지 않는 기종들이 있으니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을 듯 하구요.



■ 그런데 이런건 어떻게 되는 건가? 완전 궁금!!!


암튼 이거 정확히 아시는 분 알려 주세요~ 정말 궁금 합니다.


사실 이거 정말 궁금해지지 않을 수가 없는 제품군 들이 있습니다.

무선전화기 논란이 하두 커져서 다른 무선 제품들은 간과를 하고 있는 듯 한데요.

900MHz 대역을 이용하는 무선기기들이 현재 상당히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어폰, 마이크, 엠프 등 참 다양한 기기들이 있네요.




지금도 인터넷 쇼핑몰에서 계속 팔리고 있는 각종 무선 장비들~ 

예를 들어 아래 보이는 무선마이크 같은 경우 900MHz 대역을 사용하는데 이제는 이런 제품들은 어떻게 되는 건지 정말 궁금해 지네요.

만약 이게 구형 아날로그 무선전화기와 동일하게 주파수 간섭을 한다면????



만약 이 무선 마이크가 주파수 간섭을 하는 것이고, 아울러  과태료에 대한 논란이 그대로 유지가 되었다면 자칫 노래방에서 노래한곡 잘못 불렀다가 200만원 벌금 물었을지도 모를 일이었겠습니다.^^;;


현재 팔리고 있는 이러한 수많은 무선 장비들이 주파수 간섭이 된다고 하면 900MHz 주파수 대역을 이용하는 무선장비를 구입하신 분들 역시 큰일일 텐데요.

고가 장비들은 수백만원이 넘는 장비들도 수두룩 해 보이는데 말입니다.


정확하게 아시는 분들은 알려주시기 바라며 추측도 괜찮으니 의견 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