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서울 공영주차장 및 요금 확인 안드로이드 어플추천

벙커쟁이 2013. 10. 23. 23:18
반응형


주말에 모임이 있어서 홍대근처를 갈 일이 있는데 차를 가져가기도 그렇고 안가져 가자니 늦게까지 모임이 있을 듯 하여 사실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였습니다.

이 모든 것이 바로 그쪽에는 어디 마땅히 차를 대 둘 곳이 없다는 것이지요.

아무데나 그렇다고 아무데나 파킹을 해 두었다가는 딱지나 견인 당하기 딱 쉬운 곳이 바로 신촌, 홍대 부근 그 곳이니까요.


그런데 마침 홍대부근 주차장 검색을 하던 와중에 좋은 앱을 하나 찾았네요.

그래서 간단하게 나마 리뷰를 해 보고자 합니다.




■ 안드로이드 앱 설치해 보기


일단 이녀석의 이름은 '주차어디?' 라고 하는 이름을 가지고 있네요.

아쉽게도 아이폰용은 발견을 못했구요.  안드로이드 버전만 현재 있는 것 같았습니다.




설치 용량은 3.13MB로 아주 가볍구요. 아울러 특별한 앱 권한을 요구하는 것도 없습니다.

그리고 이거 만드신 분은 아직까지는 봉사의 개념으로 만드신 건지 광고같은 것도 보이지가 않더군요.




■ 주요기능 둘러보기


일단 실행을 하고 나면 현재위치에서, 목적지주변 주차장 검색, 주차위치추적, 즐겨찾기 메뉴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메뉴에서는 GPS기반으로 구글맵을 연동하여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파킹장소를 찾아서 보여 줍니다.




두번째로는 제가 주말에 가야할 홍대역 주변으로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그림과 같이 지도에 잘 표시가 되어 있네요.




일단 서울 공영주차장 중의 하나인 상수동 쪽을 한번 선택해 보았습니다.

주소와 전화번호 그리고 요금과 할인에 관한 사항이 아주 간략하고 보기 좋게 잘 정리가 되어 있네요.

아울러 우측 상단의 메뉴를 이용하여 사전에 요금 계산도 간편하게 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아울러 파킹위치를 미리 설정을 해서 넓은 공간의 경우에 자신의 차량을 잃어 버리지 않도록 하는 편리한 기능도 포함을 하고 있었습니다.

애버랜드나 혹은 인천공항과 같은 초대형 주차장의 경우에는 위치를 잘 파악해 두지 않으면 어디다 차를 대 뒀는지 잃어 버리는 사람이 종종 있더군요.



암튼 주말에는 미리 이 앱을 이용해서 파킹 목적지를 잘 파악하고 다녀올 수가 있을 듯 하네요. 여러분들도 편리하게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