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페이스북 메신저(facebook messenger) 변화 예고

벙커쟁이 2013. 10. 30. 12:18
반응형


■ 페이스북 미설치 이용자에게도 문자전송 가능


국내 이용자라고 하면 대부분 카카오톡 혹은 네이버라인을 모바일 메신져로 이용을 하고 계실 겁니다.

저 역시도 마찬가지구요.  사실 페이스북을 이용해서 문자를 보내는 일은 거의 없었죠.

심지어 이용자들 끼리도 그런 경우는 별로 없었던 기억 입니다.




조만간 페이스북이 비 사용자들에게도 문자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업계에서는 이런 행보가 애플이나 블랙베리와 같이 안드로이드 표준 SMS플랫폼을 노리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현재 일부 사용자들에 한해서 벌써 테스트가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 벌써부터 걱정 되는 스팸문자


물론 이 기능이 비 사용자들에게까지 SMS를 보낼 수가 있어서 편리해 지긴 하겠지만 페이스북의 특성이 일단 비 실명가입이라는 특성때문에 자칫 엄청난 스팸문자를 만들어내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생깁니다.

그렇지 않아도 수시로 오는 광고문자들 때문에 짜증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 말입니다.


어쩌면 페이스북에서 오는 문자를 차단하는 프로그램이 조만간 등장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구요.

아울러 우리나라 이동통신사에서는 어떤 대응전략을 취하게 될지 궁금해 지네요.

역시나 페이스북 문자 차단 서비스가 등장을 할 듯 해 보입니다.




■ 토종 메신저와의 승부는?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카카오톡이 현재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상태에서 과연 어떤 반응을 얻게 될지 기대가 되는 군요.

메신저에 감성적인 느낌을 더한 카카오톡을 이기려고 한다면 다소 딱딱하고 어려운 느낌의 페이스북이 생각해 봐야 할 것들이 다소 많을듯 해 보입니다.




■ 글로벌 메신저 네이버 라인(Naver Line)에 영향 줄까?


글로벌 시장에서 현재 무한 질주 중인 네이버 라인의 경우도 개인적은 의견은 그리 큰 영향은 받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스북이 절대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동남아 시장의 경우 특히나 네이버 라인의 인기가 더 높은 상태이니까요.




개인적인 의견은 페이스북의 이번 행보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의견을 피력하고 싶습니다.

긍정적인 것 보다는 귀찮은 스팸으로 인한 역기능이 오히려 더 많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내가 이용을 하지도 않는 프로그램으로 부터 SMS를 받는다? 그리 기분이 썩 좋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