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인터넷(Internet)

구글플러스버튼 내 블로그에 쉽게 달아 보기

벙커쟁이 2013. 12. 28. 20:32
반응형


제 블로그에도 하단에 보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추천 버튼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구글 플러스라고 하는 버튼이 있을 겁니다.



구글이 만들어 놓은 일종의 SNS서비스 이긴 한데 아직까지는 그리 큰 힘은 발휘를 하지는 못하고 있는 듯 하더군요.

하지만 해당 URL 추천을 많이 받게 되면 아무래도 검색에 있어서 다소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게 되는 것은 있어 보이는 듯 했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사실 저혼차 추천을 하고 있는 경우도 많기는 하지만 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있는 것이 나을 듯 하여 어떻게 적용을 하는지 간략하게 나마 설명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  적용 사이즈 선택하기


적용 코드를 선택할 구글플러스 사이트를 방문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표준사이즈를 선택하여 사용을 하고 계시긴 하나 블로그 모양에 따라서 적용사이즈를 달리 하고 계신 분들이 있으실 테니 적절한 크기를 미리보기를 통해서 선택을 해 보시면 됩니다.





 ■ 코드적용 이해해 보기


아주 쉽게 설명을 드려보자면 아래와 같이 두개의 코드가 보일 텐데요.

하나는 구글플러스 버튼의 코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상단의 코드의 경우는 여러분들이 플러스 버튼을 블로그의 위치하고자 하는 곳에 붙이면 되는 것 입니다.


이 코드 하나만 적용을 해도 사실상 사용하는 데에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두번째로 <!-- 마지막 +1 버튼 태그의 뒤에 이 태그를 배치하세요.--> 이렇게 표시된 코드의 경우는 페이지 속도와 연관이 있는 코드라고 보시면 되는 데요.

플러스 버튼을 가져오는 과정에서 여러분들의 블로그 페이지를 먼저 로딩하도록 해 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코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함께 적용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적용코드는 사이즈에 따라서 아래 첨부를 해 드리니 굳이 구글플러스 버튼 생성페이지 까지 방문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구글플러스버튼 종류별 코드.txt




 ■ 주의! 애드센스 정책 위반하지 않기


구글 플러스버튼을 적용할때에 주의해야 할 사항중 특별한 것 중 하나는 바로 애드센스 광고 바로 옆에다 이 버튼을 위치 시키지 않는 것입니다.

만약 그럴 경우에는 애드센스 정책위반이 되어져서 경고 및 애드센스 계정정지의 위험이 있으므로 해당 사항은 버튼을 위치시킬때에 주의를 하셔서 적용을 해 주셔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