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미국의 풋볼의 인기는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난 토요일 현지시각 미국에서 열린 NFC 챔피언십에서 시애틀시호스크(The Seattle Seahawks)가 뉴올리언스(the New Orleans Saints)를 23대 15로 누르고 NFC 챔피언십에 오르게 되었다는 소식을 여기서기서 톱 뉴스로 전하고 있네요.



이팀은 1976년도에 창단을 하여 북아메리카프로미식축구리그(NFL)에 속한 미국의 프로미식축구팀으로서 현재 연고지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 속한 팀입니다.


 


■ 우리나라에도 잠시? 불었던 미식축구에 대한 관심... 


우리나라에도 잠깐이나마 미식축구에 대한 관심이 일기도 했었죠.

바로 2012년 은퇴를 선언한 미국의 미식축구선수 하인즈워드 때문인데요.



지난 2006년 당시 미국 수퍼볼에서 하인즈워드가 속했던 피츠버그 스틸러스가 이번에 이슈가 되고 있는 시애틀 시호스크(The Seattle Seahawks)를 21-10으로 이기는데 크게 기여를 하면서 MVP 상까지 거머쥐게 되고 미국 언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언론에 까지 관심을 받게 되죠.



하인즈 워드가 우리나라 언론에 관심을 받게 된 이유는 바로 주한미군이였던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김영희씨 사이에서 태어났기 때문이였죠.  아울러 하인즈워드가 미국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스포츠 선수로 거듭 날 수가 있었더 이유는 바로 어머니의 헌신적인 뒷바라지 덕분이였다고 합니다.


당시 하인즈워드는 우리언론에 여러차례 소개가 되기도 하였고 아울러 우리 나라를 여러차례 방문을 해 방송프로에 출연을  하기도 했었죠.

하지만 당시 국민들의 관심은 미식축구에 대해서는 잘 모르기 때문에 단지 한국인의 피를 물려 받았던 하인즈 워드에 대한 관심으로 끝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암튼 얼마전 구글검색에서 1위를 차지하였던 키워드가 시애틀시호스크(The Seattle Seahawks)라고 하니 미국내에서 미식축구가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를 짐작해 볼 수 있을 듯 하네요.


Posted by 벙커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