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인터넷(Internet)

고속도로 교통 정보 도로공사 '로드플러스' 웹 및 어플로 쉽게 확인하기

벙커쟁이 2014. 2. 2. 12:22
반응형


즐거운 설명절은 잘 보내셨는지요?  이제 명절을 마무리 짓고 뒤늦게 집으로 향하는 차량들로 인해서 고속도로가 여전히 몸살을 앓고 있는 모양인데요.

교통정보는 명절을 비롯하여 차량운행을 할 때는 수시로 확인을 해 봐야 할 필수 정보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인터넷과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빠른 정보를 습득하여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간략하게나마 설명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으로 확인하기


고속도로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확인을 할 수 있는 한국 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로드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전에 미리 확인을 하고 출발을 하시면 운전하시는데에 조금더 편한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네이버등의 검색엔진에서 '로드플러스'로 검색을 하시면 쉽게 접속을 하여 확인을 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해 볼 수 있는 정보는 아래와 같이 예상소요시간, 교통상황, 교통속보, 교통방송, 고속도로CCTV, 우회도로CCTV, 혼잡예보도, 고속도로이용안내 등 다양한 실시간 교통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해 보실수가 있습니다.




금일 12시 기준으로 로드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을 해 보니 부산에서 서울방향으로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 현재 6시간 정도 소요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네요.

아래와 같이 현재시간을 기준으로 해서 전국 고속도로 운행 예상시간을 확인해 볼 수가 있는데요.


휴게소등지에서 쉬는 시간을 포함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달려야 할 경우 6시간이니 실제로는 7~8시간 이상은 소요가 된다고 보셔야 할 듯 합니다.




기타 로드플로스 홈페이지에서는 실시간 교통상황...



교통상황과 관련된 뉴스속보




각 고속도로 구간 CCTV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 주고 있으니 출발전에 필히 확인을 해 보시고 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기 


역시 로드플러스홈페이지가 어플형태로 제작이 되어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차량을 운행중에 계신 분이라고 하면 간단하게 스마트폰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활용을 해 보셔도 괜찮습니다.



아무래도 교통정보는 운행중에 확인해 봐야 할 일이 많기 때문에 스마트폰 어플을 설치해 두시는 것은 필수사항이 아닐까 합니다.


고독도로 교통정보는 비단 명절 뿐만 아니라 휴일에도 수시로 확인해 볼 일이 많기 때문에 위에 설명 드린 홈페이지에서의 확인 방법과 어플 설치를 통한 확인 방법은 꼭 기억해 두셨다가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