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벤 크라머(Sven Kramer) 1위 금메달, 이승훈은?



남자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이승훈 선수가 지난 밴쿠버 동계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에서 당시 아시아 선수로는 최초로 남자 5000m 은메달과 10000m금메달을 차지 했었죠.



당시 이승훈 선수는 쇼트트랙 선수에서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로 전향을 해서 이러한 쾌거를 이룩했었죠.

참고로 5000m 경기는 트랙을 12바퀴 반을 돌아야 하는 엄청난 체력을 요하는 장거리 경기 입니다.



이번 소치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5000m 결승에서는 총 26명의 선수가 참가를 하여 그 기량을 겨루었으며 이승훈 선수는 12위로 결국  5000m에서는 안타깝게도 메달권에는 들지는 못했습니다.




 ■ 스벤 크라머(Sven Kramer) 역시 빨랐다!


아울러 이번 대회에서 가장 주목을 받았던 장거리 종목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세계신기록을 보유 하고 있는 네덜란드 출신 스벤 크라머(Sven Kramer, 28)선수는  6분 10초 76 기록으로 올림픽 신기록을 세우며 1위를 차지하며 금메달을 차지를 했습니다.


지난 밴쿠버 동계올림에서는 5000m 금메달을 차지를 했었으나 안타깝게도 10000m에서는 코치가 실수로 코스 유도를 잘못하는 바람에 코스 이탈로 그의 기록은 취소되고 실격 처리되어서 이승훈 선수에게 금메달을 양보하는 쓰라린 경험을 맛보기도 한 선수였죠.



원래 이 종목은 스벤클라머를 포함하여 네덜란드가 현재까지도 절대적인 강자의 자리를 유지를 하고 있는 상황이긴 합니다.

이번 5000m에서는 네덜란드 선수가 메달을 싹쓸이를 했네요.



 ■ 남은 경기 일정은?


오늘 선전을 한 이승훈 선수는 오는 2월 18일(화) 남자 스피드스케이팅 10,000m에 다시 도전을 하게 됩니다.

아울러 2월 21일 금요일에는 남자 단체전 8강전에도 출전을 하게 될 예정입니다.




이후 스피드 스케이팅 전체 경기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는 11일 여자 500m에서는 우리나라 빙속 여제 이상화 선수가 출전을 하니 이날 경기도 기대를 해 볼만 하겠네요.



다가오는 경기에서도 선수들 모두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를 응원하고 기원해 봅니다.



Posted by 벙커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