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인터넷(Internet)

반응형 스킨변경 후 익스플로어 버전별 테스트는 필수

벙커쟁이 2014. 3. 25. 13:00
반응형

최근들어 반응형 스킨을 적용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막상 적용을 해 보고 나니 크롬에서는 잘 보이지만 익스플로어8(Explore 8) 이하의 버전에서는 화면이 깨지거나 또는 반응형 애드센스 적용을 했을 때에 제대로 나오지 않는 현상이 발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익스플로버전9 이상을 쓰게 되면 이런 오류 현상들이 잘 발견이 안될 수가 있어서 그냥 넘어 가실 수도 있는데요.

일단 국내 웹브라우저 점유율은 무려 80% 이상인 Explore가 절대적 우위에 있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다실 테구요.

그 중에서도 여전히 8.0이하 버전의 점유율이 50% 이상인듯 해 보였습니다.


제 블로그를 일단 확인을 해 보니 최근 한달간 익스플로어 버전별 점유율만 살펴보더라도 8.0이하의 버전이 무려 70% 가 넘게 나오고 있네요.

따라서 스킨 업데이트를 혹시라도 하셨다면 하위 버전들을 꼭 테스트 해 보시기 바랍니다.


 ■ 테스트 프로그램 및 방법


테스트는 아래 사이트에서 제공을 하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진행을 해 볼 수가 있는데요.

용량이 10MB 이상이라 받아서 블로그에 올려 놓지는 못하겠군요.

해당 사이트는 하단에 링크처리를 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IETester를 받아서 실행을 해 보시면 아래와 같이 각 버전별 테스트를 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테스트시에는 여러분들 블로그 URL을 아래와 같이 복사해서 붙여 넣으시고 해당 페이지를 불러 오시면 됩니다.


테스트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 URL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my-debugbar.com/wiki/IETester/HomePa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