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이언정 모로코 사하라 사막 레이스 참가, 리얼체험 세상을 품다

벙커쟁이 2014. 5. 14. 13:57
반응형

배우 이언정 극한에 도전전을 했었네요.

5월 14일 밤 10시 50분에 방영이 되는 kbs 리얼체험 세상을 품다 에서는 배우겸 모델 이언정이 모로코사하라사막마라톤대회에 참가를 해서 극한에 도전을 하는 모습을 보여 준다고 합니다.


모로코 지역은 사실 학창시절 무슨무슨 3국이고 아랍국가라는 정도 밖에는 기억이 잘 안나는 곳이긴 합니다.

암튼 상당히 덥고 힘들었을 텐데 여배우가 견뎌내기 힘들듯한 도전을 한 것으로 보여 집니다.

워낙에 제가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좋아하기는 하지만 이번 이언정의 도전은 방송을 보기가 다소 미안해 질 정도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 모로코 사하라사막레이스 참가한 배우 이언정은 누구?


이언정은 배우라는 느낌 보다는 모델 같은 느낌이 더 많이 나는 듯 합니다.

키가 170cm라는 조건 때문인지 처음 데뷔는 연기자가 아닌 모델로 데뷔를 했었고 미국 성인잡지 플레이보이 한국모델 선정이 되거나 청바지 모델로 활동을 하는 등 모델로서 활동을 좀 많이 한듯 보였습니다. 

ⓒ 이언정 미니홈피


배우로서 활동을 하는 모습은 드라마나 영화에서 대체로 짧게 조금씩 나와서 그런지 얼굴은 낯이 익기는 한데 어떤 역할을 했는지는 기억이 잘 나지 않는 분들도 계실 거라고 봅니다.

드라마에서는 2009년에 방영을 했던 아이리스에서 북한군 테러리스트로 출연을 하기도 하였고 최근 영화 역린에서는 기방기생역할로 단역출연을 하기도 했었던 배우 입니다.

ⓒ 이언정 미니홈피


■ 모로코 사하라사막 레이스 어떤 극한의 대회길래? 


우선 모로코 지역부터 살펴보면 아프리카 서북부쪽에 위치를 한 곳으로 북쪽에는 스페인과 포루투갈과 인접해 있고 동쪽으로는 알제리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 국가 입니다.

그 유명한 항구도시 카사블랑카가 모로코공화국에 위치를 하고 있기도 하죠.

극한의 마라톤 대회는 지구상에서 가장 건조하고 사람이 살기 어려운 곳이라고 하는 서사하라쪽에서 열리는 듯 했습니다.


이 대회는 꽤나 긴 역사를 가지고 있더군요.

아울러 한글로서비스가 되는 모로로사하라사막마라톤 아시아 연맹이 한국에 있고 한글로서비스가 되는 홈페이지도 있더군요.

공식홈페이지를 확인해 보니 이 사하라사막 레이스는 1986년도에 처음 시작이 된 이래로 올해 28회의 대회를 개최를 한 제법 긴 역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전세계 50여개 국에서 약 1만 2천여명이 참가를 하는 행사로 모로코사막에서 7일간 약 250km거리를 야영을 해 가면서 완주를 하는 대회 입니다.

ⓒ 모로코사하라사막마라톤 아시아연맹 홈페이지 캡쳐


이번 28회 대회는 이언정을 포함하여 한국인이 총17명 이나 참가를 했다고 합니다.

척박한 사막에서 이런 극한에 도전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참 대단하다는 생각 밖에는 들지가 않네요.

저라면 저런 환경에서 하루를 제대로 버티기가 힘들었을 텐데 말입니다.

ⓒ kbs리얼체험 세상을 품다 홈페이지(아래사진 포함) 사하라사막 레이스


모로코사하라사막의 경우는 한낮에는 섭시 50도를 오르내리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저런 곳을 낙타도 아니고 사람이 무려 7일동안에 250km가까이를 이동 한다는 것은 사실 하루만 저런 환경에 있어도 훈련이 되지 않은 사람들은 일사병이나 열사병이 걸려서 생명에 지장을 초래 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 입니다.

ⓒ kbs 리얼체험 세상을 품다 사하라사막 레이스


섭시 50도를 오르내리는 그것도 비포장된 모레길을 걷는 다는 것은 바닥이 잘 다져진 운동장이나 포장이 된 도로를 걷는 것 보다도 훨씬더 어려웠을 테구요.  그리고 건조한 사막에서 엄청난 모래 먼지와 싸워야 하는 어려움 또한 쉽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 kbs 리얼체험 세상을 품다 사하라사막 레이스


250km를 7일간 이동해서 완주를 해야 하기에 하루 이동거리는 약 35km가량이 되는 것인데요.

사람이 빠른 걸음으로 걸어서 시속 5~6km의 속력으로 걷는다고 생각을 해도 사막 한복판을 매일 하루에 6~7시간을 쉬지 않고 걸어야 한다는 계산이 나오게 됩니다.

방송을 위한 것이라고 하지만 배우 이언정이 리얼체험 세상을 품다에서 도전을 한 모로코사하라사막마라톤 대회는 아마도 이 대회를 참가하고 있는 동안에는 정말 죽고 싶은 심정이 들 정도로 고되고 힘들었을 듯 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kbs 리얼체험 세상을 품다 사하라사막 레이스


또한 사막의 특성상 그늘도 없고 제대로 마실 물도 없을 뿐더러 여자들에게는 치명적인 화장실이나 씻을 곳이 없다는 것이 배우 이언정에게는 정말로 어렵고도 힘든 것이 아니였을까 합니다.

사진을 통해서만 봐도 끝없이 이어지는 모래 사막은 사람을 미치게 만들기에 충분할 수 있을 것 같군요.

ⓒ kbs 리얼체험 세상을 품다 사하라사막 레이스


암튼 왠만큼 건강한 남자도 제대로 견뎌내지 못했을 이번 이언정의 모로코사하라사막마라톤 대회 참가에 격려와 응원의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아울러 배우 이언정은 지난 대회의 극복을 통해서 그 어떤 역경도 다 견녀 낼 수 있는 큰 교훈을 얻고 왔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앞으로 좋은 방송프로에서 자주 보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