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국토교통부 보행자용 상세도로망도 원천데이터 무료개방

벙커쟁이 2014. 8. 5. 12:11
반응형

국토교통부에서는 국가공간정보를 활용하여 민간에서 새로운 부가가치와 융·복합 사업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오는 8월 5일부터 ‘보행자용 상세도로망도’ 원천데이터를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습니다

보행자용 상세도로망도의 자료를 이용해서 관련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듯 합니다.

해당 데이타를 통해서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개발 해 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해 보게 됩니다.

'보행자용 상세도로망도'에는 어떤 데이타가 포함되어 있는 것일까요?


 ■ 국토교통부 보행자용 상세도로망도 무료 개방


 이번에 국토교통부에서 무료로 개방하는 정보에는 서울시를 대상으로 올해 초 시범구축한 ‘보행자 상세도로망도*’와 배경지도, 검색DB, 주소DB, 걸음길도우미 앱 원천자료 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보행자용 상세도로망도) 연속수치지형도, 도로명 주소 기본도, 항공사진 등을 이용하여 상세한 보행자길 정보를 구축한 지도

자동차 내비게이션, 보행자 상세네트워크 및 대중교통(지하철, 버스 등)을 융합한 이동경로를 제공하는 서비스관광, 문화, 건강 등 다양한 보행자용 경로안내 서비스


경로안내에 필수적인 보도, 육교, 계단, 지하보도 등의 정보를 포함하는 ‘보행자용 상세도로망도’ 등을 민간에서 활용하게 되면 다양한 목적의 보행자용 경로안내* 서비스 등이 가능해져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국토교통부는 밝혔습니다.

기타 제공이 되는 5종 공간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배경지도)


(검색 DB)


(주소 DB)


(걸음길 도우미 앱 소스)


이번에 개방되는 5종의 공간정보는 국토교통부 국가공간정보유통시스템(www.nsic.go.kr)을 통하여 민간에게 제공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