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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문서 작성방법과 공문서 양식, 직장생활 문서서식
회사생활을 하면 참 자주 작성을 하게 되는 것이 바로 공문서가 아닐까 하는 생각 입니다.
문서 제목이 사실 조금 딱딱해 보이고 거창해 보이기까지 하시만 실상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니랍니다.
과거 워드프로세스 시험같은데서 한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정해진 양식만들기로 시험을 치곤해서 이 공문서라는게 꼭 어떤 정해진 틀을 따라야 하는 것 처럼 느껴졌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정부기관에서는 아직도 그런 형식을 따르고 있는 듯 하지만 회사공문서는 굳이 그럴 필요는 없다는 것!
하지만 빠트리지 말아야 할 기본적인 내용이 있습니다.
회사명, 주소, 문서번호, 시행일자, 수신자, 발신자, 제목 내용 이렇게 아래와 같이 작성을 해서 보내 시면 됩니다.
보통 내용의 시작은 이렇게 합니다.
"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이렇게 시작해서 각 번호를 적으시고 하나하나 내용을 적어서 보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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