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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일정계획표 작성의 방법과 양식, 프로젝트 일정계획표

벙커쟁이 2013. 3. 6. 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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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일정계획표 작성의 방법과 양식, 프로젝트 일정계획표

 

 

직장 생활하면서 참 많이 듣는 소리가 있습니다.

"일정계획표 짜와라"

뭐 직장생활 오래 하신 분들이야 다양한 방법으로 일정계획표를 만들어서 제출을 하실 테지만,

(사실 경력사원들에게도 힘든 건 사실입니다^^)

신입사원분들이나 경력이 오래 되지 않은 분들에게는 정말 힘든일이 바로 이것이 아닐까 합니다.

참 막연하죠? 뭐 부터 시작해야 할지 난감할때가 있습니다.

 

 

일정계획표 귀찮은 일일까?

 

이 것은 상사가 부하직원을 옭아매는 하나의 족쇄로 사용을 할 수도 있지만,

반대로 도저히 불가능한 시간까지 해당 업무를 마무리 지으라고 하는 상관에 대한 설득의 무기도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른일 시키려고 할때에 작성된 계획표를 보여 주면서 업무에 대한 분장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나 앞으로 이렇게 할일 많으니 건드리지마!!!!  라고 하는 무기도 될 수가 있다는 것이죠.

(물론 일정안에 못끝내면 큰일 납니다^^)

 

 

그럼 어떻게 작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다양한 양식이 있으나 제가 잘 사용하는 방법으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 업무에 대한 큰 목표일정을 잡자!

 

대략 해당되는 업무를 언제까지 마무리 지을 것인가에 대한 시작시점과 마무리 시점을 먼저 잡습니다.

물론 세부항목을 작성하다 보면 이것이 조정이 될 수가 있습니다.

실제 세부항목으로 들어가 보면 자신이 세운 계획이 때론 무모하다는 것을 느낄 수도 있을 겁니다.

 

 

업무혹은 프로젝트를 크게 단위업무 몇가지로 나누고 단위업무별 상세 내역을 나열해 보자!

 

아래 양식은 너무 작아서 잘 안보이실 겁니다.

IT분야에서 웹사이트 개발에 관한 프로젝트일정을 작성해 본 것 입니다.

사이트를 업데이트하여 통합하기위한 작업을 나눈 것입니다.

임시웹, 브랜드네임선정, 웹개발 이렇게 큰 단위로 이렇게 나누었구요.

다시 단위항목으로 업무를 쪼개서 일정을 기록한 것입니다.

 

 

각 항목별 시작일자와 마무리 일자를 기입하고 도식화 하기

 

큰 업무단위와 세부항목에 대한 나열이 끝났다면, 각각의 항목에 시작일자와 마무리 일자를 기록을 합니다.

그리과 우측편에 보기좋게 그래프로 표현을 해 줍니다.

그리고 멋지게 프린트 해서 상관에게 가져가면 되겠죠?

그리고 조정을 거쳐서 최종 일정계획을 마무리 짓고 나면 끝!!!!

 

샘플 문서를 아래와 같이 첨부해 드립니다.

 

(샘플)통합일정계획표_v1.0.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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