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학교폭력예방법 학교폭력 네비게이터 적극 활용해 보세요

벙커쟁이 2014. 9. 16. 15:14
반응형

재단법인 푸른나무 청예단과 교육부는 학교폭력 관련 정보를 학생, 학부모, 교사 등 수요자 에게 맞춤형태로 제공하는 학교폭력 내비게이터 서비스인 '安테나(안전한 테두리를 찾아주는 나침반)'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학교폭력 내비게이터 서비스에서는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 자주 묻는 질문, 대응 요령등을 학생, 학부모, 교사 등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기반의 원클릭 서비스 입니다.


이용방법은 아주 간단하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학교폭력예방법 내비게이터(安테나) 활용방법



이 서비스는 교육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교폭력종합포털(stopbullying.or.kr)을 통해서 그 서비스가 제공이 됩니다.

아울러 주요 검색 사이트에서 학교폭력이라고 하는 단어를 검색해도 학교폭력종합포털이 최상단에 노출이 되어 해당 사이트를 찾아서 이용을 하는데에는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래는 홈페이지를 방문했을 경우에 메인화면에서 보이는 安테나 서비스에 관한 내용으로 학생, 학교, 학부모 메뉴로 구성이 되어져 있어 해당 신분에 따라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학생 신분일 경우 다음과 같은 절차로 학교폭력 내비게이터를 활용해 볼 수가 있습니다.

학생 > 초.중.고 선택 > 남.여 선택 > 피해/가해/목격 유형 선택 > 신고/상담등 해결 방법선택


아울러 학교폭력예방법 및 피해 상담을 위한 서비스 安테나(안전한 테두리를 찾아주는 나침반)는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학교폭력예방법의 핵심은 무엇보다도 어른들의 관심이 우선이 아닐까 합니다. 

이런 좋은 서비스가 있다 하더라도 요즘 학생들의 폭력 수준이 어른들을 능가할 정도로 상상을 초월 하고 있는 터라 사회적 감시망과 더불어 각각의 어른들에 관심이 없다고 하면 피해받는 학생들을 학교폭력으로 부터 지켜 낼 수가 없을 테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