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삼성채용 삼성전자 하반기 공채 모집분야 원서접수 시작

벙커쟁이 2014. 9. 22. 09:39
반응형

삼성채용 관련 원서 접수가 9월 22일 부터 본격적으로 시작이 되었습니다.


삼성채용 모집분야 직군은 연구개발/설비/기술/제조직, 소프트웨어직, 영업마케팅/경영지원직(재무), 디자인UI 이며 지원방법은 삼성그룹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셔서 지원서를 작성 하시면 됩니다.

지원서는 9월 26일(금) 오후 5시까지 제출하셔야 하며 마감일에는 홈페이지 접속인원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어서 혼잡시간을 피할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지원자격은 2015년 2월 졸업 또는 졸업 예정인 분에 한하며 전학년 평점 평균 3.0이상이어야 하고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군 면제자로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원서 접수 후에는 삼성직무적성검사(SSAT)를 내달 12일 치른 뒤 합격자를 대상으로 10월~11월 사이에 면접과 신체검사 등의 전형을 통해 11월 말경 최종 신입사원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삼성채용 삼성전자 하반기 공채 모집분야 원서접수 시작


삼성채용 소식(2014.09.22~09.26 원서접수


삼성채용 상세내역

삼성은 통섭형 인재확보를 위해 올해 상반기부터 SSAT에 국사와 근현대사 등 인문학 영역 비중을 높이고 공간감각능력을 측정할 수 있는 문항도 추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은 채용인원의 2~3배를 SSAT를 통해 선발한 뒤 임원면접과 직무역량면접을 실시하고 신체검사 등을 거쳐 최종 선발하게 됩니다.


참고로 삼성채용에 대해서는 2012년부터 ‘함께 가는 열린 채용’을 도입해  신입채용에서 서류전형을 폐지했습니다. 따라서 기본자격을 갖춘 모든 지원자가 SSAT에 응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삼성채용 모집분야 CE/IM 부문 및 전사직속


삼성채용 모집분야 DS부문


삼성채용규모는 연간 채용인원 9000여명을 감안해 봤을 때 하반기에도 그 절반의 수준인 4,500여명을 선발하게 될 적으로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채용 소식이 하반기 취업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줬으면 하는 바램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