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많이 추워진 요즘 등산을 다닐 때에는 특히나 주의를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운동과 더불어 산행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미쳐 등신스틱을 준비를 하지 못한 갑작스런 산행의 경우에는 긴 막대기 하나를 발견하면 종종 등.하산시에 지팡이처럼 사용을 해서 짚고 내려올 경우가 있었는데 잘 만들어진 등산스틱만큼은 못하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닥을 짚어주는 보조기구 하나만 있어도 한결 등산이 수월해 지는 것을 경험을 하곤 했었습니다. 등산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이번 포스팅에서는 항공소재를 사용한 튼튼하고 괜찮은 등산스틱 추천을 한번 해 보고자 합니다.


 ■ 항공소재 사용, 길이조절이 자유로운 등산스틱 추천 알펜로드 원스틱



▷ 9단 길이조절이 가능한 알펜로드 원스틱(http://onestick.co.kr)

마침 '블로그와이드' 라고 하는 곳에서 '알펜로드 원스틱' 체험단을 모집을 하는데 딱 5명만 모집을 하고 있어서 체험단에 선정이 될까 하는 마음도 있었지만 지원을 했더니 저에게 5명의 한명에 선정이 되는 행운이 찾아 왔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판매가 되는 등산스틱의 경우에는 3~4단 정도의 길이 조절을 할 수가 있는 등산스틱이 대부분이더군요. 그리고 쇼핑몰에서 판매가 되는 제품들의 상당수가 중국산인 경우를 많이 봤었구요.


그런데 알펜로드 원스틱은 무려9단이나 조절이 가능한 등산스틱이였습니다.

참고로 등산스틱은 산을 오를 경우에는 팔꿈치가 직각이 되도록 조절을 하는 것이 좋으며 산을 내려올 경우에는 길이를 좀더 길게 조절을 하여야 하는데 3~4단의 경우에는 내몸에 딱 맞게 등산스틱을 조절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아서 그냥 대충 조절을 해서 다녔던 경우가 많았었습니다.


그런데 9단 조절이 가능하고 2.5cm단위로 길이조절이 가능하기에 아주 키가 작은 분들 부터 장신이신 분들까지도 몸에 딱 맞게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이 알펜로드 원스틱의 가장 좋은 점이라고 할 수가 있었습니다.  

아래는 9단까지 스틱을 모두 펴본 것입니다. 상당히 길어 보이죠?


집에 있는 흑단목검과 길이를 비교해 본 사진 입니다. 다 접었을 경우에는 목검길이의 반 조금 넘는 길이가 되어서 평소에는 휴대와 보관이 무척이나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몽땅 접어서 간편하게 보관을 할 수도 있고 등산용 배낭에도 그냥 집어 넣어서 다닐 수가 있겠더군요.

끝까지 펴면 이렇게 길어지는 터라 뭐랄까 느낌이 어릴적에 펜형태로 만들어 진 지휘봉 혹은 몇 단으로 길게 뽑아지는 안테나를 들고 다니는 느낌이랄까? 암튼 손오공이 여의봉을 들고 다니듯 줄어들었다 내 키에 딱 맞게 길어졌다 줄어졌다 할 수 있는 등산스틱이라서 참 편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막대를 이용한 스포츠인 검도와 골프를 좀 해봐서 그립감에 대해서는 민감한 편이라 실제로 등산스틱을 손으로 쥐었을 때의 안정적인 그립감이 어떤지를 살펴 보았습니다.

일단 손으로 감싸 쥐었을 때의 그립감은 손에 꽉 찬 느낌으로 특별한 불편함은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상당히 등산스틱이 가볍기에 손으로 쥐고 땅을 짚었을 때에 혹시라도 흔들림이 느껴지거나 안정감이 떨어지지는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강하게 바닥을 누르면서 한번 짚어 보았습니다.


전체적인 균형감이나 흔들리는 느낌이 느껴지지지는 않는지 최대 길이인 9단으로 해서 바닥을 짚어 보았으나 스틱이 휘거나 한다는 그런 느낌을 받지를 않았었고 매우 안정감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내가 허리가 불편하다는 가정하에 매우 강하게 힘을 주고 엉거주춤한 모양으로 걸어 봤는데에도 등산스틱이 전혀 흔들림이 없어서 참 잘 만들어 진 등산스틱이라고 여겨 지더군요.


▷ 특별히 가볍고 튼튼한 이유는 항공기 소재사용

알펜로드 등산스틱이 특별히 가볍고 튼튼한 이유는 바로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항공기 소재로 쓰이는 '두랄루민'을 사용했기 때문이라고 하더군요. 일반적인 금속 소재를 사용했다고 하면 9단 길이까지 등산스틱을 늘여서 사람 몸무게를 지탱하려고 했다면 바로 스틱이 휘어 버렸을 겁니다.


아래는 알펜로드 등산스틱 추천을 위한 홍보영상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등산스틱이 어떻게 길이 조절이 되고 어떻게 쉽게 사용이 되는지를 금방 파악을 하실 수가 있을 듯 합니다.


등산다니실 때에 알펜로드 원스틱을 들고 다니시면 다른사람과 달리 폼나게 등산스틱을 펼쳐 보이실 수가 있을 듯 하고 무엇보다도 몸에 딱 맞는 길이조절로 편안하고 안전한 산행을 즐기실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체험후기를 통해서 괜찮은 등산스틱 추천을 해 보았습니다.

알펜로드 원스틱은 현재 정가 30만원인 [2개 1세트 상품]을 50% 할인해서 15만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 께서는 아래 쇼핑몰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산스틱 추천 쇼핑몰 구매페이지 링크: http://lifeshopping.net/index.php?channel=view&uid=139


※ 본 체험 후기는 체험단 모집 전문 사이트인 블로그와이드(www.blogwide.kr) 체험단을 통해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by 벙커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