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항공사인 에어아시아가 국제선 프로모션 항공권 판매를 실시를 하였습니다.

재빨리 예약만 한다고 하면 해외 여행을 엄청나게 저렴하게 다녀 올 수가 있는 절호의 찬스를 얻으실 수도 있을 듯 하더군요.

보통 프로모션 항공권 판매가 시작이 되면 오픈과 동시에 금방 동이 나 버리는 편이였는데 이번에는 저도 오전에 예약 테스트를 해 보니 여전히 에어아시아 프로모션 항공권이 남아 있는 듯 보였습니다.


다만 에어아시아를 저도 과거에 이용을 해 본 몇가지 주의를 해 둘 필요는 있더군요.

그럼 주의 사항과 실제로 에어아시아 예약 테스트를 해 본 결과를 보여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 프로모션 항공권 얼마나 저렴하길래? 


에어아시아가 보통 저가 항공편의 가격의 최대 1분의 1 수준의 가격으로 항공권 예약 판매를 실시하고 있는 듯 합니다.

가까운 동남아의 경우는 프로모션 항공권을 잘 만 구입을 하면 세금을 포함하여 왕복 20만원 이내의 티켓을 구입 할 수가 있을 것 같네요.


예로 태국 방콕으로 여행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를 들어서 말씀을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콕의 경우에는 6만 9천원 부터 시작을 하는데 예약을 해 보니 실제로 프로모션 항공권을 구입 할 수가 있더군요.


아울러 필리핀의 대표적인 휴양도시인 세부의 경우에는 8만원대 후반에 에어아시아 프로모션 티켓 구매가 가능한 듯 보였습니다.

기회만 잘 노리면 호주까지도 세금 포함하여 편도 30만원대에도 갈 수가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다만 예약기간은 5월 12일~18일까지이며 티켓을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올해 2014년 5월 19일 부터 8월 31일까지가 대부분이며 유일하게 방콕의 경우는 2014년 6월 17~ 2015 4월 30일까지의 항공권을 미리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출발의 경우에는 7월 31일에 6만 9천원으로 에어아시아 프로모션 항공권을 구입을 할 수가 있었구요.


돌아오는 길은 9만 9백원 정도에 8월 7일자로 에어아시아 항공권 구매가 가능한 상태였습니다.


 ■ 에어아시아 이용시 유의사항


1. 기내식을 주지 않음

우선 저가항공사인 에어아시아의 경우에는 기내식을 주지 않습니다.

아울러 물한잔도 주지를 않기 때문에 기내에서 물과 음식을 모두 사먹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알뜰한 여행을 하고 싶으시면 미리 먹을 것은 사서 기내에 탑승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액체류 반입이 안되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이 음료수는 사 드셔야 할 듯 합니다.


2. 취소시 수수료가 비싼 편

예전에 에어아시아 프로모션 항공권을 구입해 본 적이 있는데요.

취소를 할 경우에는 환불 수수료가 프로모션 항공권 가격에 맞먹을 만큼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취소를 하는 경우에는 항공권을 사실상 날린다고 여기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3. 방콕으로 여행시에는 돈므앙 공항으로 도착

에어아시아 편을 이용하여 태국여행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도착하는 공항이 수안나품이 아닌 돈므앙 공항으로 갑니다.

따라서 방콕 중심가와는 상당히 떨어져 있는 곳에 위치를 하고 있기 때문에 다소 교통에 불편함을 겪으실 수도 있는 점 유념 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벙커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