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해외여행

태국여행 팁, 휴대폰 무선인터넷 사용하기

벙커쟁이 2014. 1. 21. 16:09
반응형


태국 여행시에는 한국에서 사용하던 왠만한 휴대폰을 그대로 가져와서 유심카드만을 변경을 하게 되면 바로 전화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여러 정보를 통해서 확인을 할 수가 있는 듯 합니다.


하지만 이게 전화는 사용이 가능하지만 와이파이가 아닌 3G 무선 인터넷의 경우에는 별도의 설정을 해 주지 않으면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입국시 공항에서 유심카드 사서 적절한 요금제 구매하고 셋팅을 의뢰하면 알아서 다 설정을 해 주시만 그렇지 않고 편의점 같은데서 심카드를 구입할 경우에는 직접 설정을 해야 할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태국에서의 서비스 회사마다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AIS 기준으로 예를 들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갤럭시S3, AIS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하기


갤럭시S3의 경우를 기준으로 보면 '환경설정 > 추가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모바일 네트워크' 이 순서대로 우선 메뉴접속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미리 두가지를 추가를 해 두었는데요.

스마트폰 좌측하단의 메뉴버튼을 누르게 되면 '새 APN' 메뉴가 아래와 같이 하단에 보이게 됩니다.

이제 두가지 액세스 포인트를 추가를 해 주시면 무선인터넷 사용이 가능해 집니다.




새 APN 두 가지는 아래와 같이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한국다시 들어오실 때에는 기본값으로 초기화 해 버리시면 되니 한국에서 사용하실때에는 그렇게 하시면 되구요.


이름 : AIS Internet 

APN : internet 

MCC : 520 

MNC : 03 

인증 유형 : CHAP 

APN 유형 : default 



이름 : AIS MMS 

APN : mms 

MMSC : http://mms.ais,co.th 

MMS 프록시 : 203.170.229.34 

MMS Port : 8080 

MCC : 520 

MNC : 03 

인증 유형 : CHAP 

APN 유형 : mms


물론 태국에서는 유심카드사고 전화 충전을 해서 사용을 할 때에 3G 무선인터넷을 이용하고 싶으면 별도로 종량제 요금제 상품을 선택해서 사용을 해야 합니다.

참고로 이나라는 3G 무선인터넷 엄청나게 느리니 욕심내서서 종량제 많이 신청해 둔다고해서 다 사용할 수도 없는 경우가 많으니 혹시 여행 오시는 분들은 적절한 요금제 선택해서 쓰시면 될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