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이슈

에볼라바이러스 증상, 에볼라 증상 및 에볼라 바이러스 관련주 찾기 부심

벙커쟁이 2014. 8. 1. 08:40
반응형

최근 우리나라와 가까운 홍콩에서 에볼라 바이러스 의심환자가 발생을 하여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하여 홍콩으로 휴가를 떠나시는 분들을 바짝 긴장하게 만들기는 하였으나 다행이도 최근 아프리카 케냐를 방문한뒤에 에볼라 바이러스 증상을 보였던 홍콩국적의 30대 여성은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아프리카 지역에서 에볼라 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급증을 하고 있는 만큼 해외로 떠나시는 분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서아프리카 지역은 현재 에볼라바이러스로 인해서 통제불능 상태에 놓여 있다고 하니 말입니다.


■ 에볼라바이러스 증상, 감기와 비슷하나 백신과 치료제가 없어서 문제 



에볼라 증상


에볼라바이러스 원인, 에볼라바이러스 감염경로

에볼라바이러스 감염경로는 아프리카 지역의 과일박쥐가 병원균을 가지고 옮기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현재는 사람이 옮기게 되는 경우가 더 많을 듯 합니다.

에볼라 증상


또한 과거에는 에볼라바이러스가 아프리카지역에만 머물러 있고 대륙간 이동을 하지 않았으나 항공교통의 발달로 인해서 영화에서 보던 것과 같이 바이러스가 순식간에 전세계로 확산이 되기도 하구요.

서아프리카에 있는 박쥐가 다른 대륙까지 날아가기는 어려울 테니 말입니다.


에볼라바이러스 증상

에볼라 바이러스에 의한 일명 에볼라 출혈열 (Ebola hemorrhagic fever) 1976년에 처음으로 발견이 된 질병이라고 합니다.

에볼라바이러스 증상, 초기에는 감기와 비슷


사람과 유인원에 감염이 될 경우 초기에는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며 약 1주일 정도의 잠복기를 거쳐서 오한, 투통, 근육통 관절통, 설사 등을 보이며 일주일 정도가 지난 후에는 구진이나 피부발진등을 보이며 피부출혈 증상을 보이다가 발병 8~9일째에 이르러서는 대부분 사망을 할 정도로 치사율이 높은 법정전염병 4군에 속하는 질병 입니다.


에볼라 증상


에볼라바이러스 증상에 따른 치료의 방법

현재 에볼라 증상에 따른 확실한 백신이나 치료제 등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볼라 증상


이 질병에 감염이 될 경우에는 격리치료를 받으면서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치료 외에는 별다른 치료 방법은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되어 지고 있습니다.

만약에 치료제가 있었다고 하면 이정도로 세계가 떠들석 하지는 않았겠죠.


우리나라 기업체인 진원생명과학 관계사인 이노비오에서 에볼라바이러스 백신을 임상 초기단계에서 개발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긴 합니다만 아직은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에볼라 증상


에볼라바이러스 치료제로 인해서 진원생명과학은 벌써 부터 언론에 관련주라고 오르내리고 있는데 개장 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궁금해 집니다.

에볼라 증상


7월 29일 부터 거래량이 평소 5배 이상 많아지면서 주식 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고 지난 3일간 주가 흐름도 나빠 보이지는 않네요. 하지만 최근 부진했던 흐름 때문인지 기존 주주들의 물량을 충분히 정리하고 손바뀜이 일어나야 주가는 좀더 치고 올라 갈 수가 있을 것으로 보여지긴 합니다.

하지만 테마주들은 항상 이미 소문나고 나면 상투 잡을 수 있으니 조심 하실 필요는 있습니다.^^;

에볼라 바이러스 관련주 진원 생명과학 주가 동향


에볼라바이러스 감염경로 주요 발생지역

라이베리아, 기니, 시에라리온 등의 지역이 에볼라 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발생한 지역으로 이 지역을 다녀 오신 분들이 혹시라도 계시다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에볼라 증상


이미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 2월부터 서아프리카의 기니와 라이베리아, 시에라리온 등에서 최소 1202명이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됐고 그 중 673명이 숨졌다고 28일 발표한 바가 있습니다.


에볼라 바이러스 주요 발생지역


에볼라바이러스 증상이 감기와 유사해서 미쳐 제대로 대처를 하고 있지도 못하고 있다가 갑작스런 사망에 이르게 하는 무서운 질병이나 보니 아주 부득이한 사정이 아니고서야 현재 에볼라 바이러스로 인해서 수많은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는 서아프리카 지역은 왠만하면 방문을 하지 않으시는 것이 현명할 듯 보입니다.

에볼라 증상


이미 에볼라바이러스 감염자 50% 이상이 사망을 할 만큼 높은 사망율을 보이고 있고, 급성 감염의 경우에는 치사율이 무려 75%에 이르는 것으로 보고가 되고 있습니다.

에볼라바이러스 증상


에볼라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감염에 따른 고통스런 에볼라바이러스 증상도 문제이긴 하지만 사람의 모습을 마치 좀비와 같은 모습으로 흉즉하게 만들어 버리는 듯 하여 정말 무섭더군요.


에볼라바이러스 증상, 초기에는 감기와 비슷해...


여행도 좋고 봉사활동도 다 좋지만 위험지역에서 에볼라바이러스로 인한 질병이 심할 때에는 가급적 위험지역은 방문을 자제 하시라고 다시 한번 꼭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에볼라바이러스 증상


이미 라이베리아 지역으니 에볼라바이러스 감염경로 확산으로 인해서 정부의 통제수준을 넘어선 상태라고 하니 서 아프리카 지역은 지금 상당히 심각한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