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 따르자면 IPTV이용자수는 지난 2013년 1월 631만명에서 2014년 2월 892만명으로 41.4%가 증가한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지역케이블 방송을 연결해서 TV시청을 하곤 하였는데 이제는 IPTV가 급성장을 하다 보니 지역케이블 방송은 설자리가 없어졌고 불고 몇년만에 통신3사가 그 자리를 전부 점령을 해 버린 듯 하네요.

이제느 인터넷설치시 IPTV는 필수적인 선택사항처럼 되어 버렸으니까요.


과연 어느 통신사의 IPTV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을까요?


■ 고객만족도 1위는 LG 유플러스 TV G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2014년 4월 29일 부터 5월 9일까지 최근 1년이내의 IPTV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국내에서 IPTV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LG, KT, SKT 이렇게 3개 업체를 대상으로 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평가결과 업체별 종합만족도는 LG유플러스 U+ TV G 3.61점 으로 1위를 차지하였고 다음으로  KT olleh TV 3.52점, SK 브로드밴드 B TV 3.45점 순으로 조사가 되었으며 3개 업체의 평균 만족도 5점만점에 3.53점인 것 으로 나타났습니다.


LG 유플러스는 5개의 조사항목중 서비스 운영, 서비스체험, IPTV설치, IPTV시청 이렇게 네개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콘텐츠 부분에서는 KT 올레 TV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반면 SK 브로드밴드 B tv의 경우에는 IPTV설치 분야에서만 2위를 차지하였고 나머지 모든 분야에서 IPTV제공 3사중 가장 낮은 점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SK가 휴대폰 부분에서는 고객만족도가 1위인데 IPTV분야에서는 그 만큼의 능력을 발휘하고 있지는 못하고 있네요. 반면 만년 3위 업체인 LG 유플러스가 IPTV분야에서는 신기하게도 고객들에게 가장 높은 점수를 얻고 있는 상황이구요.

서비스 가입시 참고해 두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아래 인터넷 가입과 IPTV가입시 요기 >>링크 를 참고해 비교해 보시구요.


저 역시도 LG 유플러스 TV G를 이용하고 있는데 여타 다른 서비스에 비해서 나쁘지 않구나 하는 느낌을 많이 받기는 했었습니다.

그래서 요금 좀 고민이긴 합니다. 휴대폰 약정이 끝나서 LG로 휴대폰 마저 갈아탈까 고민이 되기도 하네요.


Posted by 벙커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