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영화업자와 사회법인 영화예술 아카데미협회(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 Sciences)가 수여하는 미국 최대의 영화상인 아카데미 시상식이 오는 3월 2일(일)로 다가온 가운데 후보작품들이 올라와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지난해 2013년도 수상작들을 살펴보면 작품상에는 7분야에서 노미네이트 된 영화 아르고가, 남우주연상에는 12개 분야 노미네이트된 링컨의  다니엘 데이 루이스, 여우주연상에는 8개 분야에 노미네이 되었던 실버라이닝 플레이북의 제니퍼 로렌스가 수상 수상을 했었죠.



 ■ 2014년 어떤 작품들과 배우들이 후보로 올라왔나?

 

가장 관심을 끄는 최우수 작품상 후보에는 총 9개의 작품이 올라온 상태로 각 영화의 분야별 노미네티트 된 갯수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American Hustle  10개, Captain Phillips 6개, Dallas Buyers Club 6개, Gravity 10개, Her 4개, Nebraska 6개, Philomena 4개, 12 Years a Slave 9개, The Wolf of Wall Street 5개.


일단 가장 많은 분야에서 노미네이트가 된 영화는 아메리칸 허슬과 크레비티가 각각 10개 분야에 노미네이트가 되었긴 하지만 지난해 작품상을 보더라도 많이 노미네이트가 되었다고 해서 작품상을 받는 것은 아니니 좀 지켜 볼 필요는 있을 것 같네요.


[자료출처 : 오스카 공식홈페이지]




남우주연상 후보로는 크리스찬 베일(Christian Bale)을 포함한 각 5명, 여우주연상 후부에는 에이미 아담스(Amy Adams)를 포함한 각 5명의 후보가 현재 경합을 벌이고 있는 상태 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배우인 에이미 아담스가 여우주연상 후보로 올라와 있어서 좋긴 하네요.




기타 조연상 및 감독상, 각본상, 각색상 등은 아래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주제가 상 후보로 올라온 영화 중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Alone Yet Not Alone' 주제가를 올려 봅니다.



편안하게 듣기에는 참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 개인적으로 이런 스타일의 음악을 좀 좋아하는 편이라서 찾아서 올려 봤습니다.

물론 상까지 받는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말입니다.


Posted by 벙커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지후대디 2014.01.19 23: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은 블친분들 방문할 짬도 내기어려워서 오랜만에 찾아뵙는것 같습니다 ^^ 여전히 ㅇ왕성한 활동과 재미있는글들 둘러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