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날짜인 11월 12일 가수 나비가 '첫눈예보' 라는 곡을 발표를 했었네요.

사실 나비라는 가수를 그리 잘 알지는 못했지만 각각 한번씩의 정규앨범과 미니앨범을 발매를 하였었고 8번의 싱글앨범과 여러 드라마의 OST와 더불어 많은 가수들의 피처링에도 참여를 하는 등 폭넓은 활동을 보여줬더군요.


2008년도에 데뷔를 했다고 하니 신인가수가 아닌 이제는 중견가수라 말을 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구글을 보니 오늘은 나비연구가였던 석주명 선생의 기일을 기념을 하고 있더군요.

사실 석주명 선생에 대해서는 전혀 알지를 못했었는데 구글에서 메인페이지에 석주명 선생의 탄생일을 기념하고 있는 것을 보니 오늘은 가히 나비의 날이 아닌가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설마 김흥국씨도 '앗싸 호랑나비!'를 외치며 나오는 것은 아니겠죠? ^^;


 ■ 나비 첫눈예보 발표, 그리고 나비연구가 석주명 선생은 누구였나



첫눈예보라는 노래는 첫눈을 기다렸던 연인의 앙증맞은 데이트 장면을 노래로 표현을 한 느낌을 가사로 표현을 하였고 멜로디의 느낌은 뭐랄까 발라드 보다는 조금은 템포가 빠른 곡이면서 캐롤송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하는 그런 곡이였습니다.

아래 메이킹 필름을 보시면 어떤 곡인지는 아실 수 있을 겁니다.


그나저나 오늘 속리산 국립공원 문장대, 천왕봉, 입석대에는 첫눈이 내렸다고 하더군요.

나비 첫눈예보 발표 바로 다음날에 첫눈이 마침 내려줘서 곡 발표 날짜를 참 기가 막히게 한거 아닌 가 합니다.^^


▷ 나비연구가 석주명 선생

오늘은 나비의 날이라 말 할 수가 있는 것은 가수 나비의 프로필을 보니 이름에 걸맞게 2008년도에 함평 세계나비축제 홍보대사를 했던 경력이 있더군요.


그리고 1908년 11월 13일에 태어나 1950년 10월 6일 생을 마감했던 나비연구가 석주명 선생의 탄생일이기도 하다는 것이였습니다.


나비연구가 석주명 선생


위키백과를 통해서 석주명 선생이 어떤 인물이였는지를 살펴보니 1931년부터 나비 연구를 시작하여 1940년 '조선산 나비 총목록' 을 통해서  한국의 나비는 248종을 정리한 인물이시더군요.

나비 첫눈예보 발표가 있었으니 나비의 노래도 오늘은 좀 듣고 나비연구가 석주명 선생이 어떤 분이였는지를 한번 정도는 기억해 보는 좋은 날이 되었으면 합니다.


Posted by 벙커쟁이